flv mp4 변환하는 방법 (PC, 스마트폰)

인터넷 서비스

FLV 파일은 플래시 비디오 포맷 방식으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가 계속 늘어가는 추세지만 비리비리(Bilibili)나 FC2등의 사이트에서 여전히 사용하는 동영상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는 여러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FLV 또한 문제 없이 재생할 수 있지만 좀더 범용적인 mp4로 변환해 파일을 보관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그램 없이 웹사이트에서 FLV 파일을 MP4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크롬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flv mp4 변환하기

Mobile Flv Mp4 Convert 01

온라인 비디오 변환 사이트인 media.io에 접속합니다.

보통 온라인 변환 사이트는 모바일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media.io는 스마트폰에서도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어 동영상 변환 어플 없이도 편하게 동영상 포맷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Drag & Drop or Hit to Add 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처음 파일을 업로드 한다면 파일 접근 권한을 요구합니다.

Mobile Flv Mp4 Convert 02

작업 선택 팝업에서 ‘파일’을 선택한 다음 파일 선택 화면에서 왼쪽 메뉴 버튼을 터치한 다음 동영상을 선택한 후 FLV 파일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을 터치하면 사진 폴더와 DOWNLOAD 폴더로 접근할 수 있는데, 만일 FLV 파일이 다른 폴더에 위치한다면 아래의 스마트폰 저장소를 선택한 다음 FLV 파일이 위치한 폴더에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Mobile Flv Mp4 Convert 03

파일을 업로드하면 변환을 위한 등록이 되며 기본적으로 MP4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변환하고 싶은 FLV 파일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ADD MORE FILES 버튼을 이용해 추가합니다.

변환할 파일 포맷은 기본적으로 MP4가 선택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다른 동영상 포맷으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파일 등록을 마쳤으면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되며 변환이 끝나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DOWNLOAD ALL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된 MP4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PC에서 flv mp4 변환하기

Pc Flv Mp4 Convert 01

PC 또한 마찬가지 요령으로 프로그램 없이 FLV 파일을 MP4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media.io에 접속한 다음 Drag & Drop or Hit to Add file 부분에 FLV 파일을 드래그 하거나 클릭해서 FLV 파일을 등록한 다음 변환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MP4 변환 뿐만 아니라 동영상의 음악을 MP3로 추출할 수 있으니 원하는 포맷 방식으로 변환해 보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