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특정 앱 업데이트 방지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면 앱 설치를 위해서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플레이스토어는 스마트폰이 충전중이거나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때 설치된 앱을 체크해서 최신 버전이 나온 경우 자동 업데이트가 동작해서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구버전 앱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의 자동 업데이트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플레이스토어 특정 앱 업데이트 방지 설정

Prevent Automatic Updates To Play Store Apps 01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한 다음 메뉴에서 ‘내 앱/게임’을 선택합니다.

Prevent Automatic Updates To Play Store Apps 02

‘내 앱/게임’ 항목에서 업데이트를 막을 앱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터치 후 ‘자동 업데이트 사용’ 옵션에 체크 해제하면 자동 업데이트가 해제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