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추출하는 방법 – OCR

인터넷 서비스

책을 스캔하면 책 내용은 텍스트지만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책 내용을 검색하거나 수정을 할 수는 없는데요.

특히 직장이나 학교에서 자료를 스캔본으로 수집하다 보면 자료 내용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직접 타이핑해서 텍스트로 저장을 해야는데, 이미지 안의 문자를 판독해서 텍스트로 추출하는 OCR 기능을 활용하면 훨씬 능률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OCR 프로그램은 거의 유료로 구입해야 되고 가격이 비싼데, 구글 드라이브의 텍스트 추출 기능을 사용하면 무료로 제약없이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OCR 사용하기

Google Drive Ocr Image To Text 01

구글 상단의 메뉴를 연 다음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해 이동합니다.

Google Drive Ocr Image To Text 02

구글 드라이브에서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파일 업로드’ 또는 ‘폴더 업로드’를 선택해 텍스트를 추출할 이미지를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합니다.

Google Drive Ocr Image To Text 03

업로드한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연결 앱 > Google 문서를 선택합니다.

Google Drive Ocr Image To Text 04

구글 문서 첫 페이지에 불러온 이미지가 보이며 두번째 페이지에는 추출된 텍스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가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받아 하드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Drive Ocr Image To Text 05

OCR 성능이 궁금해서 궁서체로된 한자와 한국어로 된 이미지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중국어나 일본어 같이 복잡한 한자도 텍스트로 추출이 가능했으며 이미지 해상도가 높을 수록 OCR 가독성이 높아지는 점 참고하세요.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