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지마켓 컬쳐랜드 스마일캐시 전환 충전 방법

인터넷 서비스

이베이코리아 산하의 오픈마켓인 옥션, 지마켓에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캐시로 충전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하는법, 알고 계셨나요?

옥션과 지마켓에서는 간편결제 시스템인 스마일페이로 결제를 하면 구매금액의 0.3%(일반회원)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주거나, 일반 결제로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작성하면 스마일 포인트를 적립해 줘서 나중에 쇼핑을 할때 현금과 같은 가치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스마일캐시는 상품 구매시 리워드 기능을 하지만 페이코, KB포인트리, M포인트등의 제휴 포인트를 이용해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한데, 이중에서 컬쳐랜드 캐시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자체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은 오픈마켓에서 최대 9.5%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옥션을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지마켓 또한 같은 요령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스크린샷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상품권 구매 후 컬쳐캐쉬로 충전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1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에서 ‘컬쳐랜드’로 검색하면 상품권 업체가 많이 보이는데요.

상품권 업자들이 광고를 이용해 할인율이 낮은 품목을 상위에 올려놓는 경향이 있으니 되도록이면 9% 이상 할인율이 있는 상품권을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2

깡을 방지하기 위해 통장 결제만 가능합니다.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3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구매하면 카카오톡이나 SMS 문자 메시지로 핀번호를 보내줍니다.

컬쳐랜드 사이트(바로가기)에서 충전 > 문화상품권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전송 받은 PIN번호를 입력해 컬쳐캐쉬로 충전합니다.

컬쳐랜드 스마일캐시로 연동하기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4

옥션(바로가기)으로 이동해 로그인한 다음 마이옥션 > 스마일캐시로 이동합니다.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5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6

‘개별 포인트 전환하기’ 페이지에서 컬쳐캐쉬를 선택한 다음 컬쳐랜드와 연동 과정을 거칩니다.

Charging Smile Cash With Cultural Gift Certificates 07

보유한 컬쳐캐쉬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합니다.

이렇게 전환한 스마일캐시는 최대 20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스마일캐시 전환 한도

  1. 컬쳐캐쉬 1P은 스마일캐시 1원으로 전환되며, 스마일캐시 전환후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2.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출금불가한 현금성으로, 출금과 전환취소, 타포인트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3. 1원 단위로 전환가능하며, 월 최대 30만원까지 전환가능합니다. (전환 한도는 내부 및 제휴사 사정에 따라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컬쳐랜드 안심금고에 보관된 금액은 전환포인트로 조회되지않습니다.
    안심금고 보관금액을 전환하길 원할 경우, 컬처랜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금액을 찾은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컬쳐캐시를 스마일캐시로 전활할때 페이지 하단을 보면 위와 같은 몇가지 규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약하자면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출금불가로 현금화 하지 못하며 취소도 하지 못합니다.

또한 한달에 스마일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이 변경되기도 하기 때문에(3번 항목) 적금식으로 미리 충전을 해놓고 싶은 사용자는 ‘개별 포인트 전환하기’ 페이지에서 미리 충전 가능한 최대 금액을 확인 후 문화상품권을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