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을 하다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다운로드 기록이 남게 됩니다.

혼자 사용하는 PC라면 이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을 다시 찾고 싶을때 다운로드 기록에 남아있는 링크를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집에서 가족과 공유하는 PC라면 인터넷 사용 기록이 부담될 수 있는데요.

크롬에 남아있는 다운로드 기록이 부담스럽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기

Chrome Remove Download History 0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 을 클릭한 다음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Ctrl+J)

Chrome Remove Download History 02

다운로드 화면에서 삭제하고 싶은 다운로드 내역 오른쪽의 X 버튼을 클릭해 개별적으로 삭제하거나 상단의 메뉴 아이콘 ፧ 을 클릭 후 ‘모두 삭제’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기록이 한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기록 자동 삭제하기

Chrome Auto Remove Download History 01

링크 : 크롬 확장 프로그램 Auto History Wipe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기록을 직접 삭제할 수 있지만 매번 삭제하는게 번거롭다면 크롬의 인터넷 사용 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Auto History Wipe’를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 이동해서 크롬에 추가합니다.

Chrome Auto Remove Download History 02

Auto History Wipe는 크롬에서 접속한 방문 기록과 쿠키, 다운로드 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설정을 위해 주소창 오른쪽에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옵션에 들어갑니다.

Chrome Auto Remove Download History 03

Each time Chrome Starts 옵션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때 적용할 동작을 설정할 수 있는데, ‘Clear Download History’를 체크하면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할때 자동으로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합니다.

이밖에도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나 자동 입력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