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시 위치 추적, 폰 초기화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분실을 한 경우 전화를 해도 받지 않을때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위치를 안다고 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이상 찾을 확률이 희박한데, 내 소중한 데이터에 접근하지 못하게 원격으로 초기화해서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위치 추적 조건

Android Find My Phone Tracking Gps 01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기 위해서는 당연히 GPS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네비게이션이나 지도 앱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GPS가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지만 배터리리 절약을 위해 끄고 다니는 경우 추적이 불가능하니 만일을 위해 GPS를 켜고 사용해야 합니다.

잃어버린 폰 위치 추적하기

Android Find My Phone Tracking Gps 02

구글의 내 기기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기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하여 구글로 전송해 위치를 추적하는 방식입니다.

Android Find My Phone Tracking Gps 03

기기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리 재생, 기기 잠그기, 기기 초기화 기능 이용할 수 있으며 분실된 스마트폰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배터리가 다 되기 전에 원격으로 기기를 공장초기화해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와 경찰서에 분실 신고를 해 놓으면 최소한 국내에서는 개통이 불가능하고 개통을 시도하면 내역이 남아 조금이라도 찾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