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사이트 알림 끄는 방법

소프트웨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이 커뮤니티에서 상호 작용을 하는 웹 서비스는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되거나 내가 단 댓글에 대댓글이 달리는 경우 알림을 통해 알려주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노티바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고 터치하면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데, 이와 같은 구조를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채용하고 있으며 윈도우10 알림 기능을 통해 크롬에서 푸시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과 PC에서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림이 중복되는 경우도 있고 크롬을 사용하면서 나도 모르게 알림 설정이 된 사이트에서 간혹 광고 같은 이상한 알림을 보내는 경우도 있는데 크롬에서 알림을 끄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크롬 알림 끄기

Chrome Disable Notification 01

크롬 주소창에서 chrome://settings/content를 입력해 사이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권한 항목에서 알림을 선택합니다.

Chrome Disable Notification 02

알림이 허용된 웹사이트 주소 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클릭 후 ‘삭제’를 선택해 알림 권한을 해제합니다.

Chrome Disable Notification 03

크롬에서 알림을 보내기 전에 웹사이트에서 알림을 허용할지 물어보는데 사용자가 무심결에 ‘예’ 버튼을 누르는 경우 알림이 설정됩니다.

만일 알림 허용 팝업 및 모든 알림을 차단하고 싶다면 알림 옵션 최상단의 토글 버튼을 ‘보내기 전에 확인(권장)’에서 ‘차단’으로 변경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