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지갑 잔액 없이 결제하는 방법

게임

스팀(Steam)에서 게임을 구매하려면 우선 스팀 지갑을 충전한 다음 결제를 해야하는데요.

스팀 지갑을 충전하려면 5,000원, 10,000원, 25,000원, 50,000원, 100,000원 단위중 하나를 선택해서 충전을 해야하는데 만일 구매하고 싶은 게임이 28,000원이라면 3만원을 충전 후 결제를 하면 2천원이 남게됩니다.

이렇게 남은 잔액은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나중에 게임을 구매하지 않는다면 고스란히 손해를 보는 금액이 되는데 구매하고 싶은 게임 액수만큼만 지갑을 충전해서 게임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했지만 파이어폭스도 마찬가지 요령으로 하면 되며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스팀 원하는 금액만 충전하기

How To Charge Only The Amount You Specify M 01
스팀 지갑에 잔액 추가

크롬에서 스팀에 로그인한 다음 계정 정보 > Steam 지갑에 잔액 추가로 이동합니다.

How To Charge Only The Amount You Specify 02
개발자 도구 실행

키보드 단축키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실행한 다음 ‘Select an element in the page to inspect it’ 버튼을 클릭하면 웹페이지의 엘리먼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5,000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Charge Only The Amount You Specify 03
소스 코드 수정

개발자 도구의 html 소스코드에서 ‘지금 추가’ 버튼값에 해당하는 코드 위치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data-amount="500000" 부분의 숫자를 더블클릭해서 수정해야 합니다.

How To Charge Only The Amount You Specify 04
금액 입력

data-amount="500000"의 값은 1원=100이므로 충전하고 싶은 금액에 00을 붙여 입력합니다. 필자는 128,330원을 충전하기 위해 12833000으로 변경했습니다.

값을 변경한 다음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How To Charge Only The Amount You Specify 05
결제 수단 선택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 토스, 모바일 소액결제등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선택합니다.

How To Charge Only The Amount You Specify 06
금액 확인 및 결제

지갑에 추가할 금액이 사용자가 입력한 금액으로 지정되어 충전이 가능하며 이처럼 결제할 게임 가격에 맞게 수정해서 결제를 하면 스팀 지갑에 잔액을 남기지 않고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방법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방법
탕탕특공대를 처음 플레이할 때 쿠폰을 이용해 약소한 패키지를 선물받을 수 있는데요. 게임이 일단 재미있는지 무과금 상태에서 시작할 때 쿠폰 코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