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다운로드 부스터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을 사용하면서 대용량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다 보면 속도가 더딘 경우가 있어 조금이라도 빨리 파일을 받고 싶은 사용자가 있을텐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은 30MB 이상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LTE 또는 5G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함께 사용해서 속도를 부스트하는 방식으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다운로드 부스터 설정

Activate Galaxy S10 Download Booster 01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Activate Galaxy S10 Download Booster 02

다운로드 부스터를 활성화 하면 Wi-Fi와 모바일 데이터(LTE)를 동시에 사용해 Galaxy Store 및 Play 스토어에서 30MB 이상의 큰 파일을 더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잇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부연하자면 다운로드 부스터는 HTTP 1.1 프로토콜을 이용한 다운로드 방식만 지원하며 갤럭시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유튜브 일부 콘텐츠, 크롬등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고용량 파일을 많이 받으면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옵션을 켜두면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Activate Galaxy S10 Download Booster 03

다운로드 부스터를 활성화 하면 LTE와 와이파이 아이콘이 합쳐 표시되며 번개바크와 다운로드 아이콘이 합쳐 보이게 되며 다운로드 부스터 동작시 아이콘이 점멸해 동작이 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