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파인더 검색 끄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검색하는 기능인 ‘파인더’는 파일 뿐만 아니라 앱 안에 저장되는 이메일 내용, 전화번호, 인터넷 방문기록등 스마트폰으로 활동한 내역까지 검색을 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게스트 모드가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잠깐 스마트폰을 빌릴 때, 내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단점도 있고 추천 앱 같이 활동을 유추할 수 있는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 경우에 따라 파인더 검색을 삭제하고 싶은 사용자도 있습니다.

파인더 검색은 갤럭시의 기본 기능으로 삭제는 불가능하지만 설정을 통해 파인더 기능을 꺼서 접근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ff Galaxy S10 Finder Search 01

1. 홈 화면에 파인더 아이콘이 표시되고 있다면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스와이프한 다음 파인더 검색 화면의 설정 > 파인더 아이콘 추가 옵션을 해제해 파인더를 삭제합니다.

How To Turn Off Galaxy S10 Finder Search 02

2. 파인더 검색을 끄려면 홈화면의 빈 곳을 길게 누른 다음 홈 화면 설정으로 이동 후 ‘홈에서 바로 검색’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화면을 위아래로 스와이프 했을 때 파인더 검색 화면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