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앱 자동종료 타이머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켜놓고 수면을 취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취침을 하는 경우 유튜브나 유튜브 뮤직이 타이머에 설정된 시간에 자동종료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하게 되는데요.

아이폰 같은 경우 타이머 앱에 앱 자동종료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 판매량이 가장 높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알람 기능과 카운트다운 타이머 기능만 있을 뿐 앱 자동종료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데요.

만일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자동종료를 하고 싶다면 코지타이머 앱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코지타이머로 유튜브 취침예약 자동 종료하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코지타이머

How To Set The Youtube Auto Shutdown Timer 1

구글 플레이 링크 : 코지타이머

코지타이머는 정해진 시간에 유튜브 재생을 중지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기능으로 배터리 부족시 앱 자동종료, 데이터 끄기등의 부가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 멜론, 지니 뮤직등 영상이나 음악 재생 앱은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The Youtube Auto Shutdown Timer 2

코지타이머의 첫 화면은 타이머와 스케쥴이 있으며 설정에서 바로가기로 지정한 앱을 선택한 다음 시간을 설정해 앱을 종료하는 방식입니다.

  • 타이머 : 카운트다운
  • 스케쥴 : 정해진 시간에 앱 종료
How To Set The Youtube Auto Shutdown Timer 3

유튜브 자동 종료 설정을 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의 옵션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바로가기 항목의 오른쪽 화살표를 터치합니다.

바로가기 설정에서 ‘사용’, ‘타이머 시작시 선택된 앱 실행’을 활성화 한 다음 아래의 앱 선택에서 YouTube를 선택합니다.

How To Set The Youtube Auto Shutdown Timer 4

바로가기를 설정하면 빈 아이콘 대신 유튜브 앱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How To Set The Youtube Auto Shutdown Timer 5 1

이제 타이머 화면으로 와서 타이머를 실행하면 시간 카운트와 동시에 유튜브 앱이 실행되며 타이머 시간이 0이 되면 유튜브가 자동 종료됩니다.

스케쥴을 설정해도 마찬가지로 정해진 시간이 되면 유튜브가 종료됩니다.

How To Set The Youtube Auto Shutdown Timer 6

옵션의 바로가기에서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른 앱을 등록한 다음 바로가기로 선택 후 타이머를 설정하면 바로가기에서 선택된 앱의 타이머가 적용됩니다.

시간 연장 옵션에서 흔들어 시간연장 기능을 사옹하면 수면시 시간을 늘리고 싶을 때 휴대폰을 볼 필요 없이 폰을 흔드는 것으로 타이머를 연장할 수 있어 유용하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