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앱 타이머로 예약 종료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앱을 사용할 때 앱 사용 시간을 스스로 통제하고 싶거나 잠자기 전에 유튜브, 음악과 같이 멀티미디어 앱을 일정 시간 이후에 자동으로 꺼지게 예약 종료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유튜브와 같이 시청 시간을 조절해야 하는 앱을 이용할 때 타이머 앱을 이용해 앱을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했는데요.

갤럭시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디지털 웰빙의 앱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면 앱 사용 시간 타이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Z 플립3,

갤럭시 앱 타이머 설정

앱 타이머란 특정 앱의 사용 시간을 설정하고 타이머가 동작하면 앱 사용을 자동으로 중지하며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에서 게임을 하루 1시간 사용하고 싶을 때 앱 타이머로 게임 앱을 1시간 지정하면 하루에 게임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시간은 1시간이 되는 것이죠.

앱 타이머는 이렇게 앱의 사용 시간을 관리하는 기능이지만 스스로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이머로 지정한 시간을 넘어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이 기능을 활용하면 앱 예약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앱 타이머 설정 1
디지털 웰빙
  1. 상단바를 내려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 디지털 웰빙을 터치합니다.
갤럭시 앱 타이머 설정 2
앱 타이머를 설정할 앱 선택
  1. 디지털 웰빙의 내 목표 항목에서 앱 타이머를 터치합니다.
  2. 앱 목록에서 자동 종료를 설정할 앱 오른쪽의 모래시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갤럭시 앱 타이머 설정 3
앱 타이머 시간 설정
  1. 앱 타이머 설정 화면에서 시간 : 분을 설정한 후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2. 타이머를 설정한 앱 목록에서 타이머를 설정한 앱과 타이머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자동 종료 확인하기

갤럭시 앱 자동 종료 확인하기 1
앱 자동 종료

앱 타이머를 지정한 앱의 사용 시간을 다 하면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며 백그라운드에서도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갤럭시 앱 자동 종료 확인하기 2
앱 타이머 연장

정해진 사용 시간을 넘은 앱의 아이콘은 회색으로 표시되며 사용시간 연장을 통해 타이머로 설정한 시간 외에도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타이머 설정 삭제하기

앱 타이머를 설정한 앱이 더이상 자동 종료되길 원치 않거나 앱 타이머 설정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디지털 웰빙의 앱 타이머에서 설정을 삭제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앱 타이머 설정 삭제하기
  1. 갤럭시의 설정 >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2. 내 목표에서 앱 타이머를 선택합니다.
  3. 앱 타이머 화면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4. 앱 타이머 모두 삭제를 터치합니다.
  5. 타이머를 설정한 앱 항목에서 설정한 앱이 모두 삭제됩니다.

💡 앱 타이머를 설정한 앱의 사용 시간을 모두 사용하면 개별적으로 설정을 삭제할 수 없으며 타이머가 초기화 되는 다음날 개별 삭제가 가능합니다.


앱 타이머는 본래 사용 시간을 통제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 설정한다면 사용시간을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떄문에 취침시 게임 오토를 돌리면서 타이머를 맞추고 싶거나 유튜브를 소리만 들으면서 수면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