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은 스마트폰 앱 내에의 웹사이트 링크와 PDF를 열어볼 수 있는 기본 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 같은 앱을 설치하면 설정에 따라 기본 브라우저가 크롬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 만일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자가 변경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OneUI 2.1

갤럭시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How To Set Your Galaxy Smartphone Default Browser 1
애플리케이션 옵션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Your Galaxy Smartphone Default Browser 2
애플리케이션 기본 앱 설정

애플리케이션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한 다음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다른 기본 앱을 변경하고 싶다면?

갤럭시 S10 기본앱 설정 및 변경 방법


How To Set Your Galaxy Smartphone Default Browser 3
기본 브라우저 앱 선택

기본 앱 항목 중 [브라우저 앱]을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에 설치된 브라우저 앱 중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할 앱을 선택합니다.

크롬, 엣지, 삼성 인터넷, 네이버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직장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 직장용 기본 앱에서도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