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탭을 네이버로 설정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기본적으로 크롬을 실행했을 때 시작페이지가 새탭 페이지가 열리며 구글 검색 바와 함께 자주 방문한 페이지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구글을 메인으로 사용한다면 크롬 새탭 화면이 위화감이 없지만 검색엔진을 네이버로 사용하는 경우 새탭 페이지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페이지 뿐만 아니라 탭을 추가하기 위해 새탭 버튼을 누르면 마찬가지로 자주 방문한 페이지가 나오는데 시작페이지와 새탭 페이지를 모두 네이버로 바꾸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크롬 새탭 네이버로 설정하기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메뉴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2

설정 > 모양 항목에서 [홈 버튼 표시] 옵션을 활성화 한 다음 ‘맞춤 웹 주소 입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https://www.naver.com을 입력하면 크롬 주소창 왼쪽에 홈버튼이 활성화 되며 홈버튼을 눌렀을 때 네이버로 이동됩니다.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3

이제 각종 새탭 페이지가 보이는 부분을 하나씩 바꿔봅시다.

시작 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려면 시작 그룹 항목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한 다음 그 아래의 ‘새 페이지 추가’를 선택합니다.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4

새 페이지 추가에서 https://www.naver.com을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을 실행했을 때 처음 나오는 페이지가 네이버로 변경됩니다.


첫번째 탭이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탭을 열었을 때 나오는 새탭 화면을 변경하는 옵션을 크롬에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새탭 화면 대신 네이버로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합니다.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5

링크 : New Tab Redirect

New TabRedirect는 크롬에서 새탭을 지정한 사이트로 열게해주는 간단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6

New TabRedirect를 설치한 다음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Chrome New Tab To Naver.com 7

https://www.naver.com을 Redirect URL 입력칸에 입력한 다음 저장(Save)하면 새로운 탭을 열었을 때 네이버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모바일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How To Set Mobile Chrome New Tab To Naver.com 1

모바일 크롬에서 첫 화면이 새탭 화면으로 나온다면 설정 >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Mobile Chrome New Tab To Naver.com 2

홈페이지를 사용으로 설정한 다음 페이지 열기 항목에서 네이버 URL을 입력하면 크롬 모바일을 실행했을 때 첫화면이 네이버로 실행됩니다.

모바일 크롬에서 새탭 아이콘을 터치했을 때 첫 화면이 네이버가 열리는 방법은 현재로써는 없습니다.

모바일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새탭을 추가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고 싶다면 모바일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