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가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할 때 다운로드가 안되는 동영상들이 있을텐데요.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서 mp4나 webp와 같은 확장자를 그대로 업로드해 embed 방식으로 삽입한 경우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동영상이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되는 경우에는 크롬에서 개발자모드(F12)를 이용해 원본 주소를 찾거나 쪼개진 임시 파일을 모아 합쳐야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컴퓨터에 능숙한 사용자라도 상당히 번거로운 일인데요.
이렇게 다운로드가 막힌 스트리밍 동영상을 받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 tubedown
링크 : 튜브다운
튜브다운(tubedown)은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틱톡, 비메오등 대부분의 동영상을 쉽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보다 튜브다운을 추천하는 이유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다운로드 지원가능 사이트 외에도 bilibili(비리비리)를 비롯해 대형 동영상 사이트에서 막아놓은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사용법은 다운받고 싶은 주소를 복사해 붙여넣고 버튼을 누르면 되는 아주 간단 방식입니다.
유튜브 같은 경우 mp4 보다는 조금 더 화질이 좋은 webp 확장자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비리비리나 틱톡 같은 경우에는 화질 선택 없이 지원하는 최대 화질로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재생 리스트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점인데, 4kdownload와 병행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