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시리(Siri) 제안 끄기 설정 방법

iOS

아이폰의 홈 화면에서 화면을 내리면 나오는 검색 화면에서 시리(Siri) 제안 항목에 앱이 표시되는데요.

Siri 제안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단축어, 전화걸기등 앱의 세부 기능과 같은 것들이 사용자의 패턴에 맞춰 잠금 화면이나 검색 화면에 표시됩니다.

뿐만 아니라 검색 화면에서 사파리 브라우저 검색을 자동 완성 해주거나 앱을 찾아주기도 하는등 사용자의 편의를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하지만 사용자가 자주 사용했던 앱이 노출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보일까봐 신경쓰이는 경우에는 Siri 제안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12, iOS 14

iOS 14 Siri 제안 끄기

How To Turn Off Ios 14 Iphone Siri Suggestions 1
SIRI 제안 끄기

1. 홈 화면에서 설정을 연 다음 Siri 및 검색으로 이동합니다.

2. SIRI 제안 항목에서 아래의 제안 보기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 검색하는 동안 제안 보기
  • 잠금 화면에서 제안 보기
  • 홈 화면에서 제안 보기
  • 공유할 때 제안 보기

검색하는 동안 제안 보기 옵션

How To Turn Off Ios 14 Iphone Siri Suggestions 2
검색어 입력시 연관 검색이 비활성화 된다.

아이폰의 검색 화면에서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브라우저를 통한 연관 검색어와 Siri 음성 명령어, 앱 스토어 검색과 같은 기능들이 나타나는데요.

이와 같은 부가 기능을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검색하는 동안 제안 보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잠금 화면에서 제안 보기 옵션

How To Turn Off Ios 14 Iphone Siri Suggestions 3
잠금 화면에서 SIRI 제안 비활성화

자주 사용하는 단축어나 타이머와 같은 앱의 제안이 잠금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잠금 화면에서 SIRI 제안을 보고싶지 않다면 이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홈 화면에서 제안 보기

How To Turn Off Ios 14 Iphone Siri Suggestions 4
검색 화면에서 Siri 제안 끄기

검색 화면에 나타나는 SIRI 앱 제안과 앱 기능을 보고싶지 않다면 이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공유할 때 제안 보기

사진/동영상이나 파일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나 이메일과 같은 개인정보가 SIRI 제안으로 표시되는데 제안을 끄고 싶다면 이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