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잠금 화면에서 검색 끄는 방법

iOS

iOS와 macOS 시스템에서 검색 엔진 기능을 하는 Spotlight는 연락처, 앱, 웹 검색등 사용자의 전반적인 정보를 검색하고 빠르게 접근하는데 사용합니다.

iOS 15에서는 Spotlight 검색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아이폰의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검색 화면과 시리 제안이 뜨게 되는데요.

문제는 잠금 화면에서 사용자가 실행했던 앱 아이콘이 노출되고 검색 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설치된 앱이 검색되는 등 사용자 정보의 일부가 노출되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때문에 잠금 화면의 검색 기능이 불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 화면에서 검색 끄기

How To Turn Off Search On Iphone Lock Screen 1
  1. 아이폰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2. Face ID 및 암호를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암호를 입력합니다.
  4. 잠겨 있는 동안 접근 허용 옵션에서 ‘오늘 보기 및 검색’ 기능을 비활성화 합니다.

설정을 마친 후 아이폰이 잠금 상태일 때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검색 화면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기 및 검색’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접근할 수 있는 위젯 화면도 비활성화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아이폰 검색 화면에서 시리 제안을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