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자료를 조사할 때 열어놓은 웹페이지가 많은 경우 PC를 껐다 켰을 때 이전에 하던 작업을 이어가야 하는 경우 크롬을 재시작할 때 마지막 탭이 자동으로 복구되면 편리한데요.

크롬은 종료하기 직전 열려있던 모든 탭을 기억했다가 크롬을 다시 시작했을 때 자동으로 탭이 열리는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기능이 있어서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언제든지 열려있는 모든 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크롬 재시작시 마지막 탭 자동 복구 설정하기

How To Automatically Recover Last Tab When Restarting Chrome 1

1.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 다음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Automatically Recover Last Tab When Restarting Chrome 2

2. 설정 메뉴에서 시작 그룹을 선택한 다음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옵션을 체크합니다.

※ 시작 페이지는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을 기본으로 하며 홈 버튼을 눌렀을 때 이동되는 사이트와 같게 설정하는게 일반적인데요.

시작 그룹을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로 설정해두면 크롬을 재시작했거나 오류로 인해 크롬이 강제종료되었을 때 마지막에 열려있던 모든 탭이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How To Automatically Recover Last Tab When Restarting Chrome 3

3. 설정에서 고급 > 시스템으로 이동한 다음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 크롬의 탭 저장 기능은 윈도우의 최대 절전과 같은 메커니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에서 크롬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어야 마지막 종료 시점을 임시 파일로 저장하기 때문에 꼭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 탭 복구 끄기는?

앞서 설정했던 시작 그룹 >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옵션과 시스템 > 백그라운드 앱 계속 실행 옵션을 끄면 탭 복구가 중단되며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