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컨트리락, 유심락 언락폰 확인하는 방법

iOS

아이폰을 구매했을 때 언락폰인지 아닌지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언락폰은 국적, 통신사 상관 없이 모든 네트워크 사업자에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폰을 말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자급제로 구입했을 때 언락폰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통신사를 통해 구매했을 때 간혹 통신사락이 걸려있을 수도 있고 아이폰을 해외에서 구매했을 때 컨트리락이 걸려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언락폰이 아니라면 해외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제약이 생기는등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을 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12 프로, iOS 14.5

아이폰 유심락 확인하기

How To Check Iphone Country Lock Unlocked Phone 1

1.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정보로 이동합니다.

How To Check Iphone Country Lock Unlocked Phone 2

2. 정보 화면에서 이동통신사 잠금 항목에 SIM 제한 없음이라고 나올 경우 유심락이 해제된 상태입니다.

3. 만일 잠금 상태일 경우 이동통신사에 요쳥해 언락을 해야합니다.

통신사고객센터 전화번호
SKT080-011-6000
KT080-000-1618
LGU+080-019-7000

아이폰 컨트리락 확인하기

How To Check Iphone Country Lock Unlocked Phone 3

만일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하거나 USIM을 넣어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애플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언락폰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080-333-4000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한 다음 1번을 누르고 IMEI 번호를 누르면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상담원에게 컨트리락이 걸려있는지 확인하고 싶다고 얘기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컨트리락이 걸려있는 경우에는 해제 요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