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는 통신사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은 아이폰의 셀룰러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처럼 데이터 사용량 경고를 하거나 사용량을 자동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기 조금 번거로운게 사실인데요.

My Data Manager 앱을 이용해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을 한 다음 사용량 한도를 넘어갈 경우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My Data Manager로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하기

How To Set Cellular Data Usage Alerts On Iphone 1

앱스토어에서 My Data Manager VPN 보안을 설치합니다.

My Data Manager VPN 보안은 VPN 네트워크를 이용해 사용자의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고 사용자가 설정한 데이터 사용량을 넘길 경우 알림 및 경고로 알려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의 셀룰러 설정과 같이 데이터 사용량 통계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와이파이, 셀룰러, 로밍과 같이 네트워크 분류별로 데이터 사용량 통계를 지원합니다.

How To Set Cellular Data Usage Alerts On Iphone 2

앱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VPN 프로필를 등록해 데이터 사용량을 수집할 준비가 끝납니다.

How To Set Cellular Data Usage Alerts On Iphone 3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을 하려면 설정 > 내 알람으로 이동한 다음 알람 설정하기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네트워크 유형별로 모바일, 와이파이, 로밍이 나뉘어 있으며 각 유형별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요금제 데이터 한도 90%, 모두 사용했을 떄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w To Set Cellular Data Usage Alerts On Iphone 4

만일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 사용량을 구간별로 알람을 설정하고 싶다면 맞춤 알람 설정하기에서 사용량을 직접 지정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w To Set Cellular Data Usage Alerts On Iphone 5

데이터 사용량 알림 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록과 사용량이 많은 앱을 유형별로 분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 Data Manager 사용시 알아야 할 점

My Data Manager 앱을 설치할 때 약관을 잘 보신 분들은 눈치를 챘겠지만 VPN 보안이라는 이름은 허울일 뿐 데이터 사용량을 집계하는 명목으로 My Data Manager 앱 자체에서 사용자의 앱 사용량과 패턴, 접속하는 웹사이트 정보등을 수집합니다.

앱 내에 광고가 없는 것은 무료 VPN이나 VPN 우회 앱들이 그러하듯이 아이폰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팔기 때문인데, 요즘엔 HTTPS 보안 연결이 세팅된 웹사이트가 많아 도메인 정도만 알 수 있기 때문에 보안적으로는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보안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 경우에는 문서의 내용까지 수집될 수 있는 문제도 있으니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FAQ

셀룰러에서 와이파이로 전환할 때 인터넷이 안돼요.

네트워크 전환시 VPN이 다시 활성화되어야 하는데 VPN 연결이 늦거나 재접속이 안되는 경우 인터넷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 > 일반 > VPN으로 이동한 다음 VPN을 껐다가 다시 켜거나 My Data Manager 프로필을 선택 후 요청 시 연결을 해제한 다음 다시 활성화해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