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iOS

아이폰에서 통신사의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통신사의 앱에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거나 위젯을 설치해서 확인할텐데요.

iOS 11.2 이상 버전에서는 아이폰 자체에서 통신사와 연동되어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맞을 일은 거의 없지만 일일 데이터 사용량을 소진하면 QOS로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12 프로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How To Check Cellular Data Usage On Iphone 1

1. 설정 > 셀룰러로 이동하면 현재 아이폰에 장착된 SIM을 기준으로 가입한 통신사와 셀룰러 요금제가 표시됩니다.

2. 통신사 요금제 정보에서 사용 내용을 터치합니다.

How To Check Cellular Data Usage On Iphone 2

3. 셀룰러 데이터 총량과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 뿐만 아니라 통화와 메시지 사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셀룰러 화면 하단에는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한 앱이 사용량이 많은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는데, 데이터 사용량 제한을 하고 싶다면 앱 오른쪽의 토글 버튼을 비활성화 하면 LTE/5G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게 제한됩니다.

5.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SIM이 데이터 쉐어링(데이터 함께 쓰기)이 되어 있는 경우 쉐어링 장치의 데이터 사용량도 표시됩니다. 데이터 쉐어링 장치가 아이패드라면 IPAD 항목이 추가되며 데이터 사용량이 표시됩니다.

1 댓글. Leave new

  • kt 에서 아이폰 13 프로 맥스를 쓰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프트웨어를 15.1로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설정에 들어가서 셀룰러데이터 사용량을 보려고 했는데 이게 업데이트가 안되고 저 날짜에 멈추러 있네요
    전처럼 바로 확인하게 되면 좋을텐데 버그 인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appleiphone/6982415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