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네오 자동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오피스

한컴오피스 네오를 설치하면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을 때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특히 윈도우10에서 알림창에 주기적으로 메시지가 뜨는데 자동 업데이트를 하면 기능이나 프로그램 보안이 개선되지만 크게 변경되는 점은 없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 알림이 거슬리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자동 업데이트를 끌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ff Automatic Updates For Hancom Office 2020 1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메시지

한컴오피스 네오 업데이트 끄기 설정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한컴오피스 NEO

한컴오피스 네오의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업데이트 관련 설정이 없기 때문에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세스를 실행하지 않게 설정해야 하는데요.

알림 팝업을 보면 힌트가 있는데, 한컴오피스 네오의 업데이트 시작프로그램은 HncCheck96 입니다.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Neo Auto Update 1

1.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Neo Auto Update 2

2.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한 다음 HncCheck96을 찾아 선택 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Neo Auto Update 3

3. 트레이에 있는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종료를 선택합니다.


위 설정을 마치면 한컴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으며 재부팅시에도 자동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게 설정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icrosoft Word에서 눈금자를 이용해 문서 내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배치하고 정렬할 수 있는데요. 눈금자의 기본 단위는 센티미터(cm)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