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PIP 모드와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iOS

아이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PIP 모드로 재생하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소리만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유튜브 PIP 모드를 아이폰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도 사용할 수 없게 막혀있어 불편한데, 능력자가 만들어놓은 단축어와 스크립트를 이용해 프리미엄 사용자가 아니라도 아이폰에서 PIP 모드와 백그라운드 재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 중간에 단축어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QR코드를 이용해 설치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PC에서 보는 것이 편합니다. 🙂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사전 설정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1

PIP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부 단축어와 단축어 스크립트를 확장할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 > 단축어 >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2

앱스토어에서 Scriptable을 검색해 설치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설치합니다.

Scriptable 앱은 단축어의 부족한 스크립트 기능을 확장하는 앱으로 설치하지 않으면 PIP 모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3

아이폰의 카메라 앱을 실행한 다음 사진 촬영 상태에서 아래의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카메라 앱 상단에 웹사이트 연결 팝업이 뜹니다.

링크를 터치하면 단축어 추가 화면으로 넘어가며 단축어 추가 화면 하단에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 버튼을 선택해 설치합니다.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4
Youtube PIP / routinehub.co 제공

아이폰에서 유튜브 PIP 모드로 재생하기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5

사파리 앱에서 youtube.com으로 접속한 다음 PIP모드 또는 백그라운드로 재생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파리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른 다음 YouTube PiP를 선택합니다.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6

YouTube PiP를 최초로 실행하면 Scriptable에 대한 접근 권한을 요구합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Scriptable 앱이 실행되며 유튜브 동영상이 PiP 모드로 재생됩니다.

이 상태에서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PiP 모드가 유지되며 Scriptable 앱의 Close를 누르면 PIP 창이 닫히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How To Play Youtube Pip And Background Play On Iphone 7

유튜브 PIP 모드 상태에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같은 경우 화면이 넓기 때문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만일 백그라운드로 재생하고 싶다면 PIP 모드 상태에서 화면을 끈 후 제어센터의 미디어 제어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간에 단축어 설치를 QR코드로 설명한 이유는 아이폰에서 유튜브 PIP 모드가 막혔을 때 업데이트를 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 특정 URL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유튜브 PIP 모드가 막힌 경우 사용하던 Youtube PiP 단축어를 삭제한 다음 QR코드를 이용해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3 댓글. Leave new

  • 안드로이드는 youtube vanced iOS는 Altstore먼저 깐담에 Cercube(탈옥필요없음)문죄는 iOS특성상 애플답게 난이도 환장한다는 사실 그나마두 체소iOS12.2부터

    응답
  • 언제부터인지 몰겄지만 사파리 한정으로 드뎌 플러그인 도입되었더군요 그중에서 추천하는 플러긴은 Better Player for Youtube 이거는 사파리 그것두 유튜브 사이트에서만 작동하는 물건으로 광고도 안나오고 PiP기능도 가능 즉 화면 끈상태서 음악감상도가능 그밖에 ADGuard는 iOS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공짜지만 광고제거는 물론 유튜브 하나재생하기위해 플레이어앱처럼 따로 떨어져서 재생시켜주는 기능까지 있읍니다 사파리 플러긴은 AppStore에 있읍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