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QR체크인 흔들기(쉐이크) 활성화 방법

모바일 앱

카카오톡에서 아이폰을 흔들어 QR체크인을 해보자

백화점이나 헬스장같은 실내 밀집 지역에 입장할 때 QR코드로 체크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많아짐에 따라 여러 앱에서 QR체크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은 무조건 설치되어 있는 만큼 카카오톡의 QR체크인을 이용하는 분이 많을텐데요.

매번 카톡 앱에서 QR체크인을 실행하거나 아이폰의 위젯에 등록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카카오톡 실행 상태에서 흔들어서 QR체크인 화면에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 흔들어 실행하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갤럭시) 스마트폰 모두 같은 방법으로 QR코드 흔들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How To Activate Kakao Talk Qr Check In Shake 1

1.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더보기 > 설정 > 실험실로 이동합니다.

How To Activate Kakao Talk Qr Check In Shake 2

2. 실험실에서 쉐이크 기능 : 꺼짐을 선택한 다음 QR 체크인으로 기능을 변경합니다.

How To Activate Kakao Talk Qr Check In Shake 3

3. QR체크인이 필요한 장소에 입장시 카카오톡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이폰을 좌우로 흔들면 QR코드 화면이 바로 나와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