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무음 알림 설정하는 2가지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휴대폰을 사용할 때 알림이 오면 신경이 쓰이고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을 만져야 하기 때문에 집중도를 떨어뜨리는 일이 많은데요.

특히,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경우가 많고 단톡방이나 갠톡방 같이 여러 채팅방에 참여하고 있다면 경우에 따라 하루 종일 알림이 울릴 수도 있어서 업무에 상당히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디지털 디톡스의 일환으로 방해 금지 모드를 사용하거나 휴대폰의 소리를 무음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중요한 전화나 알림을 받아야 할 때는 휴대폰 소리를 완전히 무음으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는데요.

이때 카카오톡 알림만 무음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글

카카오톡에서 무음 알림 설정하기

첫번째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알림음 옵션을 통해서 무음 알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전체 채팅방이 무음 설정되는데 특정 채팅방 알림 소리가 나오게 개별적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 카카오톡 알림 소리 채팅방마다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무음 알림 설정하기 1

하단 메뉴의 더보기를 탭 한 다음 설정 >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무음 알림 설정하기 2

알림 설정에서 알림음을 선택한 다음, 화면을 맨 아래로 스와이프 해서 무음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에서 울리는 모든 알림이 무음으로 설정됩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계열)

갤럭시 카카오톡에서 무음 알림 설정하기

갤럭시에서는 아이폰과 설정이 조금 다르지만 알림 소리를 끄는 것으로 무음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전체 설정 > 알림 > 소리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스마트폰 알림 설정에서 카카오톡 무음 설정

두번째 방법으로 스마트폰의 자체 알림 설정을 이용해 카카오톡 알림을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앱 자체의 알림을 설정하는 것으로 카카오톡의 모든 알림이 무음 설정됩니다.

아이폰

아이폰 알림 설정에서 카카오톡 무음 설정

iPhone 설정 > 알림 > 카카오톡으로 이동한 다음 알림 항목의 사운드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사운드를 끄면 잠금 화면, 알림 센터, 배너 알림은 그대로 동작하지만 알림음은 들리지 않게 됩니다. 만일 사운드를 껐는데 진동이 온다면 iPhone 햅틱 옵션을 수정해야 합니다.

참고 : 아이폰 무음 진동 알람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안드로이드)

갤럭시 알림 설정에서 카카오톡 무음 설정

갤럭시 설정 > 알림 > 앱 알림으로 이동한 다음 앱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알림 옵션을 ‘소리와 진동 허용’에서 ‘무음’으로 변경합니다.

무음 알림을 설정하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을 때 수신 메시지를 알려주는 팝업 형식의 알림은 비활성화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