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동경로 위치기록 보는 방법

iOS

아이폰의 특별한 위치 기능은 사용자가 자주 방문한 장소를 위치별로 기록하고 방문 시간과 방문 빈도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동경로를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고 머물렀던 장소 위주로 기록을 하기 때문에 구글 지도의 타임라인과 비슷하지만 다른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아이폰의 지도 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의 교통량과 같은 정보에 반영되며 특별한 위치 기록은 종단간 암호화로 애플측에서는 알 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언제 어디에 갔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 위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달갑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다면 특별한 위치 기능을 끄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특별한 위치 기록 확인하기

How To View Location History On Iphone 1

아이폰의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How To View Location History On Iphone 2

위치 서비스 화면 가장 아래쪽의 시스템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특별한 위치를 터치합니다.

How To View Location History On Iphone 3

특별한 위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페이스ID 또는 핀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특별한 위치 기능이 켜져있다면 기록 리스트에 위치기록이 나열되며 시/구 단위로 묶여서 표시가 되며 기록을 선택하면 동 단위로 자세한 방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아이폰의 지도 앱에서 집과 회사 위치를 지정했다면 나의 장소 영역에서 방문 시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특별한 위치 삭제하기

How To View Location History On Iphone 4

특별한 위치 기록을 끄면 위치 정보가 더이상 기록되지 않으며 하단의 ‘기록 지우기’를 터치해서 기존의 기록 목록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만일 위치 기록의 일부를 삭제하고 싶다면 기록된 위치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커플 사이에 알리바이를 만들고 싶을 때는 아무래도 선택적으로 위치를 삭제하는게 좋겠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