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 아이폰 사파리 주소창 위로 올리기 설정 방법

iOS

iOS 15 업데이트 이후 사파리의 주소창이 화면 하단으로 내려오면서 주소창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것이 눈에 띄는데요.

주소창이 아래에 있으면 주소창으로 검색을 하거나 웹사이트 주소를 직접 타이핑할 때 손가락을 위로 펼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갑자기 바뀐 사파리의 UI 때문에 적응이 안되는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만일 이전처럼 사파리 주소창이 위로 가게 올리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iOS 15, 아이폰 12 프로

iOS15 아이폰 사파리 주소창 위로 올리기 설정

How To Move The Safari Address Bar To The Top On Iphone 1

사파리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 주소창 왼쪽의 텍스트 아이콘을 터치한 후 ‘상단 주소 막대 보기’를 선택하면 사파리 주소창이 화면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만일 주소창을 다시 하단으로 내리고 싶다면 마찬가지 방법으로 ‘하단 탭 막대 보기’를 선택합니다.

How To Move The Safari Address Bar To The Top On Iphone 2

아이폰의 설정에서도 주소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Safari > 탭 항목에서 단일 탭을 선택하면 주소창이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How To Move The Safari Address Bar To The Top On Iphone 3

사파리의 하단 주소창을 좌우로 스와이프하면 열린 탭간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서 탭을 자주 이동한다면 하단 주소창에 적응하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