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해서 결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명의는 본인으로 되어있는데 부모님이나 남편, 아내등 타인카드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삼성페이에 등록하지 못해서 NFC 결제를 포기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삼성페이에 신용카드와 교통카드를 등록할 떄 폰 개통 명의와 신용카드 명의를 비교해서 명의가 다르면 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삼성페이에서 타인카드를 사용할 수 없지만 페이코 삼성페이를 이용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삼성페이, 페이코, Z플립3

페이코 삼성페이 등록 후 위젯으로 결제하기

How To Register And Pay With A Family Card In Samsung Pay 1

신용카드 소유자 명의로 페이코 회원 가입하기

우선 페이코 계정이 필요한데요. 페이코 계정은 타인카드 소유자의 페이코 계정이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부모님의 명의로 된 페이코 계정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페이코 앱을 설치한 다음 신용카드 소유자 명의로 페이코 회원 가입을 합니다.

만일 페이코를 사용중이라면 페이코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의 더보기를 선택 후 화면 맨 아래의 로그아웃을 선택 후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How To Register And Pay With A Family Card In Samsung Pay 2

신용카드 소유자의 페이코 계정으로 로그인 후 결제 > 삼성페이에서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만일 이전에 설정햇던 이력이 있다면 페이코 삼성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타인명의 신용카드를 등록했다면 삼성페이처럼 지문 인식을 해서 NFC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How To Register And Pay With A Family Card In Samsung Pay 3

매번 페이코 앱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위젯을 이용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을 길게 터치한 다음 위젯에서 PAYCO 삼성페이를 선택해 홈 화면에 추가 후 선택하면 바로 페이코 삼성페이가 실행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하기

How To Register And Pay With A Family Card In Samsung Pay 4

페이코 삼성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이용해 티머니 또는 캐시비 교통카드로 등록해 NFC 결제가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더보기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하고 페이코 삼성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교통카드로 등록하거나 새로운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버스/지하철 단말기에 대면 결제가 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NFC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How To Register And Pay With A Family Card In Samsung Pay 5

만일 결제가 잘 되지 않는다면 알림바를 아래로 내려 빠른 설정창을 연 다음 NFC를 카드모드로 변경 후 아이콘을 길게 터치합니다.

How To Register And Pay With A Family Card In Samsung Pay 6

NFC 및 비접촉 결제 화면에서 하단의 비접촉결제를 선택한 다음 페이코 NFC 결제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