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 가입후 승인이 나면 본격적으로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설치해서 수익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어떻게 삽입해야 할까?
서비스형 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할수 있는 환경이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티스토리가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스킨 제작과 변경, 애드센스를 삽입할수 있는 자유도가 높은 환경 때문에 블로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애드센스 삽입하기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내 광고 탭을 클릭후 광고 단위에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이름 부분은 노출되지 않으므로 자신이 구별하기 쉬운 이름으로 정한 뒤 광고 크기를 선택합니다.
최근에는 반응형 광고를 지원해서 사이트의 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광고 사이즈가 변경되고 블로그의 스킨이 반응형이라면 애드센스 또한 반응형으로 선택해서 능동적인 레이아웃 구성이 가능합니다.
광고 유형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서 어느정도 운영해 본 다음 클릭율을 분석한 다음에 변경을 할수도 있으므로 일단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코드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코드는 블로그의 테마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애드센스 삽입은 끝납니다.
코드를 삽입 후 반영이 되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당장 광고가 출력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약간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면 광고가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