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PIN 제거와 제거 버튼 비활성화 해결하기

윈도우11

윈도우11을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로그인하면서 윈도우11에 쉽게 로그인하기 위해 Windows Hello PIN 암호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윈도우11의 암호는 MS 계정을 따라가게 되어 있으며 PIN을 추가로 설정하는 것을 강요해 메인 비밀번호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지만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PIN을 제거하려고 하면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서 PIN을 삭제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PIN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PIN 제거 버튼 비활성화 해제 설정

윈도우11 부터 PIN 사용을 추천하기 때문에 PIN을 설정한 경우 PIN 삭제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PIN을 삭제할 수 없게 되어 있는데요.

PIN 제거 버튼을 누를 수 있게 활성화 하려면 다음과 같습니다.

How To Disable Disable Windows 11 Remove Pin Button 1
  1. 윈도우11의 설정 화면에서 계정을 선택한 다음 로그인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Disable Disable Windows 11 Remove Pin Button 2
  1. 로그인 옵션 화면 하단의 추가 설정에서 ‘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권장 사항)’ 옵션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Windows Hello PIN 제거 방법

How To Disable Disable Windows 11 Remove Pin Button 3
  1. 스크롤을 위로 올려 PIN(Windows Hello) 항목을 클릭합니다.
  2. PIN 제거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 후 클릭해서 PIN 로그인 옵션 제거를 진행합니다.
How To Disable Disable Windows 11 Remove Pin Button 4
  1. 얼굴 또는 지문 인식을 사용하는 경우 PIN을 제거하면 작동이 중지된다는 메시지에서 다시 한번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Disable Disable Windows 11 Remove Pin Button 5
  1.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How To Disable Disable Windows 11 Remove Pin Button 6
  1. PIN이 삭제되며 필요할 경우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 안녕하세요. 윈도우11 핀번호 삭제 방법을 따라해봤습니다. 2번 방법(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을 끔으로 변경)을 따라했는데도 핀번호 제거버튼을 누르지 못하도록 되어있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