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3 고속충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Z플립3의 충전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고속 충전 옵션을 활성화하고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 또는 거치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Z플립3를 구입했을 때 충전 구성품은 USB type-C 케이블만 있기 떄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나 거치대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유선 충전기는 삼성 정품을 사용하는게 무난하며 PC를 이용할 경우 USB 3.0에 연결하면 됩니다.

Z플립3은 삼성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S21, Z폴드3 보다 충전 속도가 느리지만 기본 속도보다는 빠른 1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Z플립3 고속충전 활성화 설정하기

How To Set Up Fast Charging For Galaxy Z Flip 3 1
  1. Z플립3의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합니다.
  3. 디바이스 케어 항목에서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4. 화면을 아래로 내려 기타 배터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5. 고속 충전과 고속 무선 충전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갤럭시 Z플립3는 15W 고속 충전 기능(Adaptive Fast Charging, 퀄컴 퀵 차지 2.0)이 탑재되어 있어서 3300mAh 배터리를 완충하는데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유선 충전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 또한 Qi, AirFuel, Fast Wireless Charging 무선 충전 규격을 지원해서 9W 충전 속도를 지원합니다.

결론적으로 Z플립3는 유선 15W, 무선 9W 충전을 지원하며 최근에 나오는 액세서리 대부분이 초고속 충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액세서리를 구매할 때 충전시 지원하는 W(와트) 정도만 확인하면 문제 없습니다.

Z플립3에 어울리는 거치대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