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끄는 방법

윈도우11

엣지 브라우저에서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저장 팝업이 뜨면서 암호를 저장하는 기능을 수행하는데요.

비밀번호를 저장해두면 다음에 로그인을 할 때 자동으로 입력폼이 채워지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지만 매번 창이 뜨기 때문에 저장 안 함을 선택하기 번거로운 경우도 있고, 공공 PC 또는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개인정보 노출이 있기 때문에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기 꺼려질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엣지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꺼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엣지 비밀번호 저장 기능 끄기

엣지 설정으로 이동
엣지 설정으로 이동

1.설정 및 기타(Alt+F) > 설정

엣지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엣지 암호 설정 항목
엣지 암호 설정 항목

2. 프로필 > 암호

설정 왼쪽 메뉴 화면에서 프로필을 선택 후 우측 세부 항목에서 암호를 선택합니다.

엣지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옵션
엣지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옵션

3.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옵션 끔

프로필/암호 옵션에서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기능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종료한 다음 다시 시작하면 암호를 저장하는 팝업 창이 뜨지 않게되며 자동 로그인은 사용하고 싶지만 보안이 걱정되는 경우는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기능은 켠 채로 하위 옵션인 ‘장치 암호 포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치 암호 포함은 윈도우 암호를 한 번 입력해야 비밀번호 자동 완성을 사용할 수 있는 세부 옵션으로 편의성을 생각하면서 좀 더 강력한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topic/additional-privacy-for-your-saved-passwords-31dbd670-e314-4901-a546-6f302548502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