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X 블랙 메탈 발급 후기 및 혜택 정리

금융

현대카드 MX 블랙은 M의 포인트 적립과 X의 할인 혜택을 동시에 누린다는 컨셉으로 출시한 매스티지 등급의 신용카드입니다.

매스티지 신용카드는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카드와 비슷한 혜택 구성을 따라가기 때문에 호텔, 골프, 백화점등과 같은 바우처 혜택과 할인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MX 블랙은 생활 영역에서 10% 할인과 함께 1% M포인트 적립이 가능해서 실용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발렛과 공항 라운지 서비스(PP카드)를 제공해서 프리미엄과 생활 영역 할인의 절충 카드로 피킹률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 활용도가 높은 신용카드입니다.

MX 블랙은 메탈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서 관심도가 높은데, 이쁜 신용카드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하게 사진을 찍어봤으니 편안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

현대카드 MX 블랙 메탈 발급 후기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1

개인적으로 혜택 보다 이쁜 카드가 우선이긴 하지만 아멕스 골드에서 아쉬웠던 생활 영역 할인을 좀 더 챙겨서 피킹률을 올려보려고 MX 블랙을 발급받았습니다.

같은 등급의 아멕스 리저브보다 실적이 적으면서도 피킹률은 높은 점도 마음에 들었네요.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2

현대카드는 카드 패키지는 참 신경써서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MX 블랙은 박스를 개봉하면 부직포 파우치로 패키징 되어 있네요.

Card와 Benefits로 나뉘어 있으며 Card에는 카드가… Benefits에는 스티커와 상품설명서등이 들어있습니다.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3

MX 블랙카드 후기를 보면 플라스틱과 메탈카드가 따로 왔다는 분들이 있던데 필자는 한번에 받았습니다.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4

MX 블랙 스티커와 상품설명서. 스티커는 쓸대가 없네요.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5

MX 블랙 메탈 카드와 플라스틱 카드.

현대카드 사이트에서 MX 블랙을 봤을 때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였는데 실물을 보니 실망을 금치 못했습니다.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6

메탈카드라고 해서 발급을 받았는데… 앞면만 메탈입니다.

그것도 저렴한 소재의 메탈이라 카드도 상당히 가볍고 스핀 가공된 메탈이 언듯 보면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소재 자체가 저렴해서 실물로 보면 전혀 고급스럽지 않습니다.

스핀 가공은 먼지와 함께 손 떼가 엄청 잘 묻어납니다.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7

특히 IC카드 부분을 보면 IC칩과 후면 컨택리스 칩 때문에 세로줄로 앞뒤면을 붙인 마감이며 컨택리스 기능이 없었던 이전 현대카드의 메탈카드에 비하면 디테일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메탈카드임에도 교통카드가 된다는 점은 장점이기도 하지만 뒷면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야매 메탈카드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8

카드 하단에는 MX Black (C) HYUNDAI CARD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Hyundai Card Mx Black Metal Credit Card Review 10

메탈카드 4종 비교입니다.

아멕스 골드 메탈도 개인적으로 조금 허접하다고 생각했지만 MX 블랙은 생각도 못하게 허접해서 실망이 큽니다.

간지용으로 메탈카드를 찾으신다면 진지하게 같은 연회비인 현대카드 그린을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카드 MX 블랙 연회비와 발급 조건

Hyundai Card Mx Black Plate Design
국내VISAMasterCard
150,000원150,000원150,000원
현대카드 MX 블랙 연회비

국내, 비자, 마스터카드 모두 연회비는 15만원으로 같으며 발레파킹, 공항 라운지 혜택을 받으려면 비자 또는 마스터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가족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5만원입니다.

MX 블랙은 카드 설계사를 통한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 직접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중요한 점은 MX 블랙을 발급받기 위해서 현대카드 M 계열 또는 X 계열 카드가 발급된 상태여야 합니다.

MX 블랙을 빠르게 발급받고 싶다면…

Hyundai Card Mx Black Issuance Conditions

이론적으로 M 또는 X 카드를 인터넷에서 발급 받고 바로 교체 발급을 받으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물어봤는데 카드를 수령한 후 MX 블랙을 교체 발급할 수 있다는 원론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X 부스트 카드를 앱으로 신청 후 바로 MX 블랙으로 교체 발급을 진행했더니 카드를 수령하지 않고도 바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현대카드 MX 블랙 발급 조건

  • 부동산 : 재산세 납부 증빙이 가능한 부동산 소유자
  • 은행예적금 : 6개월 평잔 50만원 이상
  • 직장인 : 4대보험 가입 또는 급여 3개월 이력
  •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확인
  • 기타 : 건강보험 3개월 이상 5만원 이상 납입자
  • 배우자가 위 조건에 준하는 경우

1~6등급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 발급 받을 수 있는 수준이며 위 조건 외에 연금, 주식 배당등 금융 소득 증빙이 가능하다면 MX 블랙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X 블랙 혜택 정리

MX 블랙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일 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적은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150만원 이상 이렇게 3구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할인

영역할인률대상
쇼핑존10%온라인 쇼핑몰 : 네이버쇼핑,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SSG.COM, 마켓컬리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화점 :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푸드&드링크존10%배달앱 :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커피점 :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모빌리티존10%주유소 : GS칼텍스, SK에너지, 현대오일뱅크, S-OIL (LPG 제외)
대중교통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현대카드 MX 블랙 할인 혜택 요약표

MX 블랙 할인 영역은 적용 대상이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주유소 가맹점이 모두 들어가 있으며 GS칼텍스에서 주유를 한다면 M포인트 특별적립과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차를 주말에만 이용하는 분이라면 주유 카드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유의 사항으로 네이버쇼핑 결제시 결제 사이트가 naver.com 도메인이여야 하며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오프라인 결제여야 합니다.

배달 앱 또한 앱 내의 시스템에서 결제해야 할인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적 구간별 할인 한도

영역50만원 이상100만원 이상200만원 이상
쇼핑존1만원2만원3만원
푸드&드링크존1만원1만5천원2만5천원
모빌리티존1만원1만5천원 2만5천원
현대카드 MX 블랙 실적 구간별 할인표

MX 블랙의 혜택을 받으려면 최소 50만원 실적이 필요하며 200만원 이상 까지 할인 한도가 나뉘어 있습니다.

실적 구간이 높아질 수록 피킹률이 떨어지며 50만원 구간이 가장 효율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포인트 적립

영역적립률대상
모든 가맹점1%현대카드 가맹점 기준
현대, 기아자동차2%신차 구매
GS칼텍스리터당 80 M포인트일 2회, 1회 10만원 한도 (LPG 제외)

MX 블랙 적립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일 때 적용되며 기본 1% 적립과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차구매와 GS칼텍스 특별 적립은 기본 적립 1%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실적 제외 항목

장기/단기카드대출, 연회비, 이자, 공과금(국세,지방세,과태료등),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아파트관리비, 학교납입금, 대학등록금,상품권, 4대보험, 고속도로 요금, 하이패스, 고속버스, 무이자 할부

신용카드 사용시에 가장 중요한 체크리스트인 실적 제외 항목입니다.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게 아쉽네요.

비자, 마스터 플래티넘 서비스

MX 블랙 카드는 비자, 마스터 플래티넘 등급으로 공항 라운지 서비스와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 라운지 서비스

Hyundai Card Mx Black Visa Master Platinum Service Airport Lounge Access Table

공항 라운지는 국내용으로 1년에 2회를 무료 이용할 수 있어서 일년에 한두번 해외에 여행을 가는 분이라면 PP카드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및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

월 3회에 한해서 무료 발레파킹이 가능합니다. 제휴카드마다 대상 호텔이 상이하니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발렛파킹을 이용할 때 호텔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지참해 MX 블랙 카드와 함께 보여주는 편이 확실하니 호텔에서 결제시 영수증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현대카드 MX 블랙 피킹률 계산

사용금액할인적립피킹률
50만원3만원5천 M포인트6.67%
100만원5만원1만 M포인트4.42%
200만원8만원2만 M포인트4.04%
50만원 사용시 피킹률 6.67%

M포인트를 현금화 할 때 3:2 비율인 특성을 감안해서 0.67을 곱해 피킹률을 계산한 결과입니다.

50만원 실적일 때 피킹률이 가장 좋으며 다른 카드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에 보이는 혜택도 있지만 공항 라운지와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추가적인 혜택을 볼 수 있으며 주유시 GS칼텍스를 이용한다면 리터당 80 M 포인트 적립이 추가되니 사용하기 따라서 계산보다 높은 혜택도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X 블랙은 연회비가 높은 편이지만 프리미엄 카드의 혜택 일부가 녹아있어서 평소에는 일상생활 영역에서 혜택을 받고 일년에 한두번 여행 또는 호캉스를 가는 분이라면 가성비 좋은 신용카드로 생각됩니다.

다만 메탈 플레이트의 재질과 마감이 너무 저렴해서 메탈 발급 이벤트가 아니라면 발급비 10만원을 주고 뽑을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또한 같은 연회비의 현대카드 그린과 비교했을 때 카드사 등급이 낮은 점이 단점이고 바우처와 연회비 감면 같은 혜택이 없어서 살짝 아쉽습니다만 한달에 50만원-100만원 정도를 카드로 지출하는 분이라면 혜택 영역이 다양하기 때문에 무난한 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