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사파리의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iOS

아이폰을 비롯해 macOS에서도 기본 브라우저로 제공하는 사파리는 iOS 15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이용하는 웹브라우저인데요.

사파리로 웹서핑을 하다보면 방문기록이 남게 되는데, 방문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사파리 앱의 히스토리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방문 기록 삭제하기

How To Delete Safari History On Iphone 1

1. 사파리 앱을 연 다음 북마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방문 기록 아이콘을 터치 후 우측 하단의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How To Delete Safari History On Iphone 2

3. 방문 기록 삭제 날짜를 선택합니다.

4. 방문 기록 삭제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가 제거되며 iCloud에 로그인 된 다른 기기에도 방문 기록이 함께 삭제됩니다.

사파리 방문 기록 삭제 안되면

사파리의 방문 기록 탭에서 ‘지우기’ 버튼이 회색 글자로 비활성화되어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없는 경우 스크린 타임의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옵션이 자동으로 방문 기록을 삭제했을 때 발생합니다.

즉, 남아있는 방문 기록이 없고 자동으로 삭제되었다는 것이죠.

스크린 타임에서 방문 기록 자동 삭제를 하는 기간이 비정기적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삭제하고 싶은 경우 스크린 타임의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옵션에서 사파리를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If Delete History Is Disabled In Safari 1

1.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연 다음 스크린 타임으로 이동합니다.

2.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선택합니다.

If Delete History Is Disabled In Safari 2

3.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기능을 끕니다.

사파리 방문 기록 비활성화 될까?

스크린 타임의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에서 비정기적으로 방문 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 정보 보호 브라우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Disable History In Safari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새 탭을 길게 터치한 다음 ‘개인 정ㅈ보 보호 브라우징’을 선택하면 사파리가 방문한 페이지, 검색 기록, 쿠키등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 보호 탭을 닫으면 아무런 흔적이 남지 않기 떄문에 프라이버시에 예민한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는 일반 탭에서 개인 정보 보호 탭으로 전환해서 웹서핑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