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Windows 추천 사진 자동 저장하는 방법

윈도우11

잠금화면에 추천되는 랜덤한 사진이 마음에 드는 경우 사용자가 잠금화면 사진이 저장된 폴더에서 직접 추출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잠금화면 사진을 찾아 저장하는게 번거롭기 때문에 초반에 몇 번정도 시도하다가 결국엔 인터넷에서 고화질의 사진을 찾게 되는데요.

Dynamic Theme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Windows 추천으로 보여지는 잠금화면 사진을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로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잠금화면과 배경화면을 함께 Windows 추천 사진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Dynamic Theme 설치하기

윈도우11 Dynamic Theme 설치하기

Dynamic Theme 앱은 이러한 기능을 확장해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에 대한 배경 사진 설정을 확장해주는 앱으로 윈도우11의 Windows 추천 옵션을 좀 더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스토어에서 직접 Dynamic Theme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Dynamic Theme 사용법

Dynamic Theme는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에 대한 배경 사진 설정 및 Windows 추천 사진 저장 기능, Bing 추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등을 하는 앱입니다.

간단한 기능을 하지만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에 사진을 자동으로 전환하고 저장하는 기능에 충실한 앱으로 잘 설정해두면 사용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늘 새로운 배경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추천 이미지 설정

바탕화면에 해당하는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의 사진을 추천 사진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Bing의 추천 고화질 이미지 또는 Windows 추천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추천 사진 중에서 특정 사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Dynamic Theme의 배경화면과 잠금화면 옵션이 분류되어 있지만 각 세부 옵션의 기능은 동일하며 잠금화면을 대표로 설명하겠습니다.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추천 이미지 설정 1
  1. Dynamic Theme 앱의 잠금화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잠금화면 사용자 지정에서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옵션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잠금화면 사용자 지정 옵션기능
시스템 설정Windows 설정의 개인 설정에 따름
사진사용자가 지정한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사용
BingBing 추천 사진을 지정하고 잠금화면 자동 순환
Windows SpotlightWindows 추천 사진을 지정하고 잠금화면 자동 순환
단일 Bing 이미지Bing 추천 사진 중, 사용자가 특정 사진을 직접 지정
단일 Windows Spotlight 이미지Windows 추천 사진 중, 사용자가 특정 사진을 직접 지정
슬라이드 쇼폴더 안의 사진을 주기적으로 전환, 랜덤 사진 가능

💡 Windows Spotlight는 Windows 추천 사진과 같습니다.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추천 이미지 설정 2
  1. 동기화 옵션을 활성화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는 다른 PC와 설정이 동기화되어 같은 배경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추천 사진 새로고침

Windows 추천 사진 새로고침
  1. 잠금화면 사용자 지정 옵션을 Windows Spotlight로 지정합니다.
  2. 잠금화면 사용자 지정 오른쪽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추천 사진이 강제 새로고침됩니다.

💡 Windows 추천 사진은 다음 사진에 대한 업데이트 시간이 정해져있어서 새로고침시 새로운 사진으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천 사진 새로고침 시간 지정

추천 사진 새로고침 시간 지정
  1. 사진 전환 주기를 특정한 시간에로 변경합니다.
  2. 사진 전환 주기 옵션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을 지정합니다.

특정 시간에 Windows 추천 사진이 전환되게 하려면 사진 전환 주기 옵션을 활용합니다.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옵션을 동일하게 설정하면 일관적인 바탕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추천 사진 자동 저장

매일 전환되는 추천 사진을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추천 사진은 해상도 설정을 할 수 없으며 Bing 추천 이미지는 4K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를 지원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사진 자동 저장 설정
  1. Dynamic Theme의 일일 Bing 이미지 또는 일일 Windows Spotlight 이미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자동 저장 옵션을 으로 변경합니다.
  3. 기본 경로는 사용자 폴더 안의 사진이며 선택 버튼을 클릭해 다른 폴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진 품질을 지정합니다.
  5. 출처에서 국가를 변경하면 해당 국가의 MS 서버에서 추천하는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 4K 이상의 화질이 필요하다면 최고해상도 (워터마크 없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Windows 추천 사진을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동일하게 설정

윈도우11은 기본적으로 잠금화면에 대해서만 Windows 추천 사진을 지원하지만 Dynamic Theme를 이용하면 배경화면도 Windows 추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추천 사진을 잠금화면과 배경화면 동일하게 설정
  1. 메뉴에서 잠금화면을 선택합니다.
  2. 잠금화면 사용자 지정에서 Windows Spotlight를 선택합니다.
  3. 사진 전환 주기를 설정합니다.
  4. 메뉴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5. 잠금화면 사용자 지정에서 설정했던 모든 옵션을 배경화면에 똑같이 설정합니다.

배경화면과 잠금화면 옵션을 동일하게 하고 Windows Spotlight 사진을 지정하면 새로운 사진이 업데이트될 때 동일하게 적용되어 사용자가 사진을 저장하고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