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로컬 계정을 MS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윈도우11

윈도우에서 스토어, 원드라이브와 같은 종속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필수로 하기 떄문에 윈도우11을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강제되지만 우회적인 방법으로 로컬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MS 계정을 사용하면 클립보드, 바탕화면 공유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시 로컬 계정을 MS 계정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로컬 계정을 사용하다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사용자 추가 없이 윈도우11의 사용자 프로필에서 전환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하기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 1
  1. 시작 버튼을 클릭 후 패널 하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계정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 2
  1. 사용자 정보 하단에 있는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 3
  1. 전자 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를 이용해 마이크로소프트에 로그인합니다.

💡 만일 MS 계정이 없다면 입력폼 하단의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하거나 Microsoft 계정 페이지에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 후 입력합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 4
  1.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이 컴퓨터에 로그인’ 메시지 창에 로컬 계정에서 사용했던 윈도우 암호를 입력합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 5
  1. PIN 만들기 화면에서 PIN을 설정하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PIN 암호 설정을 하고 싶지 않으면 창을 닫아 종료합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 6
  1. 계정 사용자 정보 화면에 MS 계정이 표시되며 로컬 계정에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계정에서 MS 계정으로 전환하면 장치 간 동기화 옵션이 활성화되며 로그인 시 기존 로컬 계정 암호 대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암호를 이용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사용자 폴더를 비롯한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되며 원드라이브를 통해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