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 OR-CCSEH-5 21 23 24 26 해결 방법

인터넷 서비스
OR-CCSEH-5, OR-CCSEH-21, OR-CCSEH-23, OR-CCSEH-24, OR-CCSEH-26 결제 오류 코드

인도, 아르헨티나, 튀르키예(터키)로 우회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한 경우 위와 같은 오류와 함께 결제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 19년부터 인도로 우회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족 플랜으로 가입하고 가족 계정을 최근까지 유지했었는데 국민카드에서 신한카드로 결제 카드를 변경하면서 결제 오류가 발생하게 되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는 접속 국가와 결제 신용카드 정보가 맞지 않거나, 신용카드의 청구지 주소가 맞지 않는 경우, 이러한 오류로 인해 계속 동일 신용카드를 G Pay에 등록할 때 승인이 거절되며 일시적인 결제 정보 차단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 해결 방법

오류코드설명해결 방법
OR-CCSEH-21지속적인 해외 결제 승인 실패 시 나타나는 오류구글 고객센터에 따르면 60분 이후 다시 시도하면 된다고 하며 같은 오류가 반복될 경우 다른 신용카드로 변경해서 결제해야 함
OR-CCSEH-22, 23, 26청구지 주소가 결제 국가와 다른 경우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해외 영문 주소(Billing Address) 등록 서비스를 이용해서 결제 프로필의 주소를 등록해야 함
체크카드인 경우 잔액 부족일 수도 있음.
OR-CCSEH-5, 24구글 페이의 결제 프로필에 등록된 국가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국가가 다른 경우 일 때우회할 국가의 결제 프로필을 새로 생성 후 나머지 결제 프로필은 모두 삭제
결제 프로필과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국가가 동일한 경우 마지막 결제 화면에서 VPN을 끄고 결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오류 간략 설명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표로 요약했으며 각 오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OR-CCSEH-21

Or Ccseh 21 승인 거절 문자
반복적인 결제 시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우회 결제하는 과정에서 승인, 거절이 반복적으로 이뤄지면 구글페이에서 해당 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서 결제 거부를 하는 오류 코드입니다.

가장 명확한 오류로 다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필자가 테스트를 해봤을 때 결제 프로필을 다른 국가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를 인도 결제 프로필에 등록하려다가 OR-CCSEH-21 오류가 발생했을 때 인도 프로필을 삭제한 다음 아르헨티나 프로필에 OR-CCSEH-21 오류가 있던 신용카드를 등록했을 때 정상적으로 결제가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명확하지는 않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며 결제를 시도한 신용카드 대신 다른 마스터, 비자 카드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OR-CCSEH-22, OR-CCSEH-23, OR-CCSEH-26

해외 결제시 결제 거부가 되는 이유 중 AVS(Address Verification System)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AVS는 우편번호, 주소 체계와 신용카드 발급자의 청구지 주소를 대조해서 맞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거절되는 시스템으로 한국에서 발급 받은 신용카드가 인도 또는 아르헨티나에서 결제되기 때문에 결제가 차단되는 것이죠.

OR-CCSEH-22 오류는 이와 같은 맥락이며 인도(또는 아르헨티나) 결제 프로필에 등록한 주소를 신용카드의 해외 영문 주소에도 등록해야 합니다.

참고

결제 프로필 주소 확인

구글 결제 프로필 주소 확인 1
결제 프로필 국가 선택

만일 구글 페이에 입력한 해외 주소를 모르겠다면 구글 결제 센터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설정에서 Google Pay 결제 프로필을 펼친 후 인도(또는 아르헨티나)를 선택합니다.

구글 결제 프로필 주소 확인 2
주소 확인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이름 및 주소 항목에서 주소를 확인한 후 신용카드 앱에서 해외 영문 주소를 프로필과 일치하게 작성합니다.

OR-CCSEH-5, OR-CCSEH-24

앞서 표에서도 간략하게 설명했지만 결제 프로필과 신용카드 발급 지역 문제로 인해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을 우회해서 접속한 다음 마지막 결제 단계에서 VPN을 끄고 결제를 하면 됩니다.

Or Ccseh 5 Or Ccseh 24 오류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1. 유튜브 앱을 백그라운드에서 완전히 종료합니다.
  2. VPN을 켜서 아르헨티나(또는 인도)로 연결합니다.
  3. 유튜브 앱을 연 다음 프로필 > YouTube Premium 가입을 터치합니다.
  4. 가입 버튼을 누르거나 가족 멤버십 링크를 터치합니다.
  5. 신용카드 정보를 모두 입력한 다음 VPN을 끕니다.
  6. VPN이 해제된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합니다.

인도 우회 막힘

인도 우회 막힘
인도에서 아르헨티나로 우회

3년동안 잘 사용했던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계정을 다른 신용카드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OR-CCSEH-5, OR-CCSEH-21,OR-CCSEH-22 오류를 번갈아 겪으면서 여러 방법을 찾아 본 결과 인도 우회는 다시 살릴 수 없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구글 페이에서 결제 수단 인증을 할 때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문구가 추가되었는데(RBI) 이와 관련된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무튼 신용카드 3개를 바꿔서 결제해도 먹히질 않아서 인도 대신 아르헨티나로 우회해서 결제했더니 잘 되었고 기존에 가족으로 묶여있었던 계정들도 문제 없이 가족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었네요.

인도 결제가 안먹히는 분들은 아르헨티나로 바꿔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