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 방법

소프트웨어

웨일 브라우저는 웨일 스토어크롬 웹 스토어를 통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부가 기능을 제공하지만 정식 스토어가 아닌 웹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 같은 경우 정식 스토어에서 승인이 나지 않았거나 기능상 구글, 네이버 서비스의 수익에 문제가 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기능일 경우 확장 프로그램 파일을 이용해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웨일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웨일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1
웨일 확장 프로그램 경로로 이동
  1.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풉니다.
  2. 파일 탐색기를 연 다음 %LocalAppData%\Naver\Naver Whale\User Data\Default\Extensions\ 경로로 이동합니다.
  3. 수동으로 설치할 확장 프로그램을 Extensions 폴더 안에 복사합니다.

💡 경로 지정을 위해서 탐색기는 닫지 않고 열어둡니다.

웨일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2
압축해제된 확장 앱 설치
  1. 웨일 브라우저를 연 다음 주소창에 whale://extensions/ 를 입력해 확장 앱 관리자를 엽니다.
  2. 개발자 모드를 활성환 한 후 압축해제된 확장 앱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웨일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3
확장 프로그램 폴더 선택
  1. 확장앱 디렉토리 선택 화면에서 앞서 복사했던 확장 프로그램 경로를 선택합니다.
웨일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4
웨일에 확장 프로그램 수동 추가
  1. 확장 프로그램이 웨일에 추가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GitHub나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확장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백업한 확장 프로그램 또한 마찬가지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FAQ

확장 프로그램 수동 설치시 매니페스트 오류가 발생해요.

확장앱을 로드하지 못함 오류가 발생하면서 매니페스트 파일이 없거나 읽을 수 없습니다. 매니페스트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수동 설치시 선택하는 폴더 경로를 확장 프로그램 폴더 안의 Package 폴더로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