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야외에서도 공개된 무료 와이파이 존이 많이 활성화되어 있고 프랜차이즈 식당 또는 카페에 방문했을 때 와이파이에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 감상을 하게 되는데, 도심에서 움직이는 영역 대부분 와이파이가 있어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를 항상 켜놓고 다니게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연결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와이파이 응답 속도가 느리다면 데이터를 제대로 받아올 수 없기 때문에 푸시 알림이 제때 오지 않을 수 있고 동영상이 끊기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할 때 와이파이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도로를 지나다가 잠깐 사이에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 안내가 지연되는 등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데, 스마트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충분하다면 특정 앱을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설정
- 갤럭시의 설정 앱을 엽니다.
- 연결 > 데이터 사용으로 이동합니다.
- 데이터 사용 화면에서 모바일 항목의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을 터치합니다.
- 데이터로만 통신할 앱 오른쪽의 토글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을 선택하면 와이파이가 켜진 상태에서 내비게이션이 끊기는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배터리를 소모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또는 학교의 와이파이에서 특정 앱이 차단되었을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AQ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사용할 수 없는 경우
Hybrid WIFI가 켜져 있거나 VPN 사용 중에는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