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부팅 시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하는 방법

윈도우11

윈도우의 스티커 메모는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PC를 종료하면 다음 윈도우 부팅시 스티커 메모가 자동으로 실행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1 스티커 메모는 이러한 동작이 적용되지 않아 사용자가 매번 부팅 시 스티커 메모를 실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스티커 메모의 앱 바로가기를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윈도우11 부팅시 자동 실행되게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1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설정

윈도우11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설정 1
Applications 폴더 열기
  1.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에서 shell:appsfolder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윈도우11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설정 2
스티커 메모 바로가기 만들기
  1. Applications 폴더가 열리면 스티커 메모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 후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설정 3
바로 가기 바탕 화면에 생성
  1. 바로 가기 화면에서 ‘예’ 버튼을 클릭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듭니다.
윈도우11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설정 4
시작프로그램 폴더 열기
  1.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에서 shell:startup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윈도우11 스티커 메모 자동 실행 설정 5
  1. 바탕 화면에 만들었던 스티커 메모 바로가기를 시작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합니다.

스티커 메모 바로 가기를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등록하면 윈도우11을 부팅할 때 스티커 메모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exe 방식의 클래식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Microsoft Store에서 설치한 윈도우 앱을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으니 다른 앱에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11 폴더 보기 설정 고정 방법
윈도우11 폴더 보기 설정 고정 방법
Windows 11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었을 때 사용자가 지정한 보기 설정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열 때 아이콘의 크기가 바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