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6에서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누끼따기 기능은 이미지의 배경을 지우고 피사체 사물만 따서 분리하는 기능입니다.
이전엔 누끼를 딸 때 별도의 앱을 사용하거나 누끼따기 사이트에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투명 배경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지만 사진 앱에서 피사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누끼가 따져서 복사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이폰에서 누끼를 따는 방법은 아주 쉬우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iOS 16, 아이폰 12 프로
목차
아이폰 누끼 따서 붙여넣기
사진 앱 안에 있는 이미지를 AI가 분석해 피사체와 배경을 인식하며 사진에 주가 되는 피사체를 길게 터치해서 피사체만 복사할 수 있습니다.
복사한 이미지는 메모 앱,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미지 편집 앱등에 붙여넣을 수 있어서 누끼를 딴 이미지를 한 곳에 합성해 붙여넣기 해서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진 앱을 연 다음 누끼따기를 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피사체를 길게 터치하면 외곽선이 하이라이트로 표시되며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 이미지를 붙여넣을 앱을 엽니다.
- 입력 상태에서 커서를 길게 터치합니다.
- 붙여넣기를 선택해서 누끼따기 된 이미지를 붙여넣습니다.
아이폰 누끼 딴 이미지 투명배경 PNG 저장하기
사진 앱에서 누끼따기로 피사체를 복사했을 때 다른 앱에 붙여넣지 않고 누끼 딴 이미지를 투명배경의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별도의 이미지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 사진 앱에서 누끼를 따고 싶은 이미지를 엽니다.
- 피사체를 길게 터치한 후 공유를 선택합니다.
- 공유 항목에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합니다.
- 누끼따기가 적용된 투명배경의 이미지가 사진 앱에 저장됩니다.
FAQ
아이폰8, 아이폰 X에서 누끼가 안돼요.
아이폰 8, 8 Plus, 아이폰 X에서 iOS 16을 지원하며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누끼따기 기능은 A12 Bionic 칩 이상 버전이 탑재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Xs 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