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핫스팟 이름 변경 및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핫스팟을 설정하면 LTE / 5G 와 같은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핫스팟으로 연결된 기기에 인터넷 연결을 하게 해주는, 즉 휴대폰이 와이파이 공유기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핫스팟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곳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많이 활용되며 공용 Wi-Fi 연결이 불안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에서 핫스팟을 활성화 하면 나의 다른 기기에서 갤럭시 핫스팟으로 연결해야 할 때, 와이파이 목록에 보이는 핫스팟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핫스팟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핫스팟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

갤럭시 핫스팟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 1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1. 갤럭시의 상단바를 내려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설정 앱을 엽니다.
  2. 설정 목록에서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으로 이동합니다.
갤럭시 핫스팟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 2
모바일 핫스팟 설정
  1. 토글 버튼을 터치해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합니다.
  2. 모바일 핫스팟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갤럭시 핫스팟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 3
  1. 모바일 핫스팟 설정에서 네트워크 이름, 비밀번호, 밴드를 설정합니다.
  2. 저장 버튼을 터치한 후 설정한 갤럭시 핫스팟을 찾아 연결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이름은 기본값으로 자신의 이름과 기기명으로 되어 있어서 실명이 노출되므로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 기본값은 랜덤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설정하기 편한 비밀번호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밴드 옵션은 네트워크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으며 2.4GHz 보다 5GHz가 속도는 더 빠르지만 주파수 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핫스팟을 설정한 스마트폰은 바로 옆에 있어서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속도를 위해서 5GHz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