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빈폴더 삭제 앱 Empty Folder Cleaner 사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OS의 특성상 앱에서 사용하지 않는 빈 폴더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삭제하지 않는 이상 그대로 유지됩니다.

빈 폴더 특성상 메모리 용량을 점유하지 않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아도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여러 앱을 자주 설치하고 제거하는 과정에서 빈폴더가 많이 남을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빈 폴더를 정리하려고 파일 앱을 열어도 혹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가 싶은 노파심에 쉽게 빈 폴더를 삭제하지 못할 수 있는데요.

Empty Folder Cleaner 앱을 이용하면 아주 손쉽게 파일이 없는 빈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빈 폴더 삭제 방법

갤럭시 빈 폴더 한번에 삭제하기 1
곳곳에 존재하는 파일 없는 빈 폴더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앱의 설정과 임시 파일등은 특정 폴더 안에 저장되며 앱에서 필요로 하는 폴더에는 안에 파일이 있기 마련인데요.

빈 폴더를 삭제해도 만일 앱 또는 시스템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자동으로 생성되서 빈 폴더를 제거해도 무방합니다.

Empty Folder Cleaner 앱은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 안에 앱에서 접근 가능한 모든 빈 폴더를 검색하며 검색과 동시에 빈 폴더를 한번에 삭제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Empty Folder Cleaner 앱 설치

Empty Folder Cleaner 앱 설치
Empty Folder Cleaner 설치

Empty Folder Cleaner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광고가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공하는 기능은 스마트폰 내부 저장 공간의 빈 폴더 삭제 및 외장 메모리(microSD)의 빈 폴더 삭제이며 외장 메모리 같은 경우 루팅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Empty Folder Cleaner 사용법

Empty Folder Cleaner 사용법 1
Empty Folder Cleaner 사용법

갤럭시 빈 폴더 삭제하기

  1. Empty Folder Cleaner 앱을 엽니다.
  2. 첫 화면에서 DELETE EMPTY FOLDERS – INTERNAL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첫 실행시 Storage Permission 안내가 뜨며 OK 버튼을 터치한 후 파일에 엑세스하도록 허용합니다.
  4. 내장 메모리 안의 빈 폴더를 검색과 동시에 삭제합니다.
  5. 내 파일 앱을 열어 빈 폴더가 모두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Empty Folder Cleaner 사용법 3
빈 폴더 삭제 LOG

Empty Folder Cleaner 앱은 CLEANER 탭과 SETTINGS 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탭에서 제공하는 옵션 및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CLEANER

  • SCAN EMPTY FOLDERS – WHOLE DEVICE : 내장, 외장 메모리 모두 빈 폴더 검색 및 삭제
  • DELETE EMPTY FOLDERS – INTERNAL : 내장 메모리의 빈 폴더 검색 및 삭제
  • DELETE EMPTY FOLDERS – SD CARD : 외장 메모리의 빈 폴더 검색 및 삭제

💡 일반적으로 DELETE EMPTY FOLDERS – INTERNAL 버튼을 터치해서 정리하면 됩니다.

SETTINGS

App settings

  • Show folder in progress : 빈 폴더를 삭제 후 삭제한 폴더 경로 표시
  • Log deleted empty folders : 빈 폴더를 삭제한 후 로그 파일 남기기
  • Scan ANDROID created folders : 안드로이드 OS에서 만든 빈 폴더까지 스캔

💡 OS 자체에서 만든 빈 폴더는 또 생기기 떄문에 해당 옵션을 체크해서 빈 폴더를 삭제해도 의미가 없으므로 체크 해제합니다.

Widget settings

  • Clean Internal storage empty folders : 내장 메모리 빈 폴더 정리 위젯 활성화
  • Clean SD Card empty folders : 외장 메모리 빈 폴더 정리 위젯 활성화

Path to Internal Storage

/storage/emulated/0/ 경로 하위 부터 스캔을 하는데, 특정 디렉토리 하위만 빈 폴더를 삭제하려면 경로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Path to SD Card

외장 SD 카드의 빈 폴더 스캔 경로를 지정합니다. 설정을 하지 않으면 외장 메모리의 루트 디렉토리부터 스캔합니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빈 폴더 정리 앱 Empty Folder Cleaner는 터치 한 번으로 저장 공간의 빈 폴더를 제거하는 기능을 하며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는 요소가 없기 떄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특성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빈 폴더는 생길 수 밖에 없으니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깔끔한 스마트폰 저장 공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