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맥(Mac)을 위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맥에 어울리는 기계식 키보드는 어떤게 있을까 검색하던 도중 알게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사실 범용 키보드를 맥에 연결한 다음 몇가지 설정만 바꿔주면 사용에 전혀 무리가 없지만 키보드에 새겨진 Ctrl,Alt,윈도우키 때문에 맥에서 사용하기에 감성적으로 다소 이질감이 있습니다. (필자만 그렇게 생각하는건가요?!)
맥에 맞는 키캡을 찾으려면 긱핵이나 커스텀을 알아봐야 되서 타이밍을 잘 못맞추는 필자같은 사용자는 구매를 하고 싶어도 상당한 애로사항이 생기는데 WASD Keyboards (링크)에서는 기계식 키보드의 배열과 스위치 방식, 키캡의 색상과 텍스트 색상까지 구매자가 직접 선택할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것 처럼 나만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US 풀배열(104키), 국제표준 풀배열(105키), US 텐키리스(87키), 국제표준 텐키리스(88키)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배열을 선택한 뒤 Customize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스위치 타입, 소음을 줄여주는 오링, 키캡의 글자색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글자색은 16진수 색상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일 키캡을 이미지로 각인하고 싶다면 코렐드로우나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미지를 만든 다음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WASD Keyboards사의 예시 이미지인데 별로 이쁘지는 않네요.
스위치는 체리사의 기계식 스위치로 청축,갈축,흑축,적축,백축,녹축에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갈축이 제일 손에 맞아서 좋아합니다.
WASD Keyboards의 하이라이트인 키캡 커스텀입니다.
아래의 파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해서 원하는 키에 지정할수 있으며 키캡에 각인되는 키배열을 범용,맥(Mac)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멀티미디어 키 각인을 넣울수 있고 윈도우키의 로고 디자인을 윈도우7, 윈도우8, 우분투등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무려 한글을 지원합니다. 한글 각인이 필요한 사용자는 Korean 배열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키보드 전체가 아닌 키캡 세트, 스위치 파트, 키캡 커스텀등 다양한 주문을 할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입힌 키캡은 하나에 10달러, 키캡 색상을 바꾸는 것은 7달러로 다소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위치한 업체라 구매를 하려면 배송대행지를 거쳐야 하는 수고가 있지만 나만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수 있기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한번쯤 방문해서 구경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필자는 다음에 지갑이 풍성할때 하나 질러야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