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볼륨 믹서 볼륨 바 윈도우10 스타일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의 볼륨 믹서는 소리와 관련된 장치 연결까지 설정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기능적인 역할 때문에 단순히 볼륨 조절 바가 나타나는게 아닌 윈도우 설정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윈도우10 처럼 볼륨 믹서를 열었을 때 볼륨 바를 이용해 단순히 프로그램 별로 볼륨 조절만 하고 싶은 사용자도 많기 때문에 윈도우11의 볼륨 믹서 방식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윈도우10의 볼륨 조절 방식을 선호하는 경우 볼륨 믹서 앱을 이용하면 작업표시줄의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볼륨 바가 프로그램 별로 나타나게 할 수 있으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볼륨 믹서 사용하기

Classic Volume Control for windows 11은 윈도우10 볼륨 믹서를 윈도우11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볼륨 믹서 사용하기 1
Classic Volume Control for windows 11
  1. Classic Volume Control 배포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볼륨 믹서 사용하기 2
ClassicVolumeControl.exe 실행
  1. classicvolumecontrol.zip 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 ClassicVolumeControl.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 Classic Volume Control for windows 11은 포터블 형태로 설치 과정이 없으니 적당한 위치에 폴더를 옮긴 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볼륨 믹서 사용하기 3
추가 정보 > 실행
  1. 프로그램에 게시자 서명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Windows의 PC 보호 화면이 뜰 수 있으며 추가 정보 > 실행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볼륨 믹서 사용하기 4
볼륨 믹서 바
  1. 프로그램 사용 약관 화면에서 Agree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닫힙니다.
  2. 작업표시줄의 스피커 아이콘이 하나 더 추가되며 추가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볼륨 바가 열립니다.
  3. 볼륨 바 하단의 믹서를 클릭하면 볼륨 믹서를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볼륨 믹서 사용하기 5
볼륨 믹서 자동 실행
  1. Classic Volume Control 트레이 아이콘을 우클릭 후 Start automatically를 선택하면 윈도우11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Classic Volume Control은 볼륨 믹서 뿐만 아니라 사운드 관련 설정을 열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소리 관련 장치 설정이나 볼륨 조절 옵션을 자주 만진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 믹서 앱 – Ear Trumpet

Ear Trumpet는 볼륨 믹서 앱으로 Microsoft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볼륨 믹서 앱 Ear Trumpet 1
Ear Trumpet 다운로드
  1. Microsoft Store에서 Ear Trumpet을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 후 다운로드 합니다.
볼륨 믹서 앱 Ear Trumpet 2
Ear Trumpet 실행
  1. Ear Trumpet을 실행하면 화면에서 간단한 튜토리얼을 볼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트레이 아이콘에 스피커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볼륨 믹서 앱 Ear Trumpet 3
Ear Trumpet 볼륨 믹서
  1. Ear Trumpet 아이콘을 클릭하면 볼륨 믹서 바가 표시되며 프로그램 별로 볼륨을 한 번에 조절할 수 있습니다.

Ear Trumpet은 볼륨 믹서를 기본으로 재생 장치와 녹음 장치, 소리 설정에 접근하기 위한 콘텍스트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단축키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니 편의에 맞춰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