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를 PrintSC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1

전통적인 캡처 방식은 키보드의 PrintSC 키를 눌러 클립보드에 저장한 다음 그림판이나 포토샵등의 편집 툴에 붙여넣어 이미지로 저장하게 됩니다.

클립보드에 저장된 캡처를 이미지로 저장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 윈도우11에서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는 캡처 도구(캡처 및 스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는 Win + Shift + S 단축키를 사용해 캡처 도구를 열고 캡처할 영역을 선택하면 곧바로 이미지로 저장되는 편리함 때문에 화면을 캡처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 변경하기

화면을 자주 캡처하는 경우 세가지 키 조합을 누르기 번거로울 수 있는데, 윈도우11에서 캡처 도구 단축키를 PrintSC 키로 변경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캡처 도구를 사용하면 사실상 클립보드에 캡처를 저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PrintSC 키를 캡처 도구 열기로 변경하면 스크린샷을 찍을 때 편리합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 변경하기 1
캡처 도구 실행
  1. Win + S 키를 눌러 검색창을 엽니다.
  2. 캡처 도구를 검색해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 변경하기 2
캡처 도구 설정
  1. 캡처 도구 상단 메뉴에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 변경하기 3
캡처 도구 바로 가기 설정 변경
  1. 바로 가기 항목에서 ‘인쇄 화면 키를 사용하여 캡처 도구 열기’ 변경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 변경하기 4
화면 인쇄 단추를 사용하여 화면 캡처 열기 활성화
  1. 화상 키보드, 액세스 키 및 인쇄 화면 항목에서 ‘화면 인쇄 단추를 사용하여 화면 캡처 열기’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윈도우11 캡처 도구 단축키 변경하기 5
  1. PrintSC 단축키를 누르면 캡처 도구가 열리며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