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4가지 방법 (2024년)

인터넷 서비스

크롬을 통해 인터넷을 하다가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가 필요한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스트리밍 주소(예:Blob) URL을 알아낸 후 영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동영상 특성 중에서 다운로드를 번거롭게 하는 요소는 바로 현재 재생 중인 구간을 먼저 브라우저에 전송하며 동영상 파일이 아닌 임시 파일 형태로 저장된다는 점인데요.

이처럼 다운로드를 막아놓은 동영상은 임시로 저장되는 Cache를 모아서 온전한 동영상으로 만들어야 하는 변환 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구조 때문에 크롬에서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동영상을 추출하는 방법 보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확실합니다.

크롬 뿐만 아니라 엣지,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에서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 소개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3가지로 스트리밍 사이트마다 플레이어가 다 다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개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JW player를 기준으로 테스트했으며 유명한 야구 동영상 사이트를 기준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1. FetchV:비디오 다운로드 (HLS/m3u8/mp4/blob)

크롬에서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Fetchv

링크 : FetchV:비디오 다운로드 (HLS/m3u8/mp4/blob)

FetchV는 HLS, m3u8, mp4, blob 형식의 스트리밍 동영상을 클릭 한 번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형 프로그램 못지 않는 성능으로 대부분의 인터넷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사용법 또한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Fetchv 사용법

FetchV를 설치한 다음,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는 웹사이트를 접속하면 영상 경로 또는 blob 스크립트 주소를 자동으로 파싱하며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스트리밍과 동시에 저장이 시작되며 자동 저장 옵션이 있어서 로딩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2. Stream Recorder – download HLS as MP4

크롬에서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Stream Recorder

랑크 : Stream Recorder – download HLS as MP4

Stream Recorder는 HLS(m3u8) 형식의 스트리밍 동영상을 확장 프로그램 내부에서 빠르게 재생해서 실시간으로 blob 파일을 완성한 다음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mp4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Stream Recorder 사용법

다운로드를 원하는 스트리밍 동영상 웹페이지를 연 다음 Stream Recorder 확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며, 동영상의 해상도와 비트레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동영상을 읽어 들이는데 시간이 걸리며, blob 파일을 모두 저장하면 파일을 mp4 형식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단의 Capture 모드로 전환해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스캔해서 저장하는 기능도 있으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3. CocoCut 비디오 다운로더

크롬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Cococut

링크 : 비디오 다운로더 – CocoCut

크롬에서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코코컷 다운로더는 mp4, flv, f4v, hlv, webm, mov, mkv 등의 확장자를 지원하며 스트리밍 되는 음원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동영상은 mp4로 합쳐 저장되며 사용법은 앞서 소개한 프로그램과 비슷하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스트리밍 동영상이 있는 웹페이지에서 cocoCut 아이콘을 클릭해 다운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9xbuddy.com/ko

모바일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앞서 소개한 방식 대신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9xbuddy.com이 있으며 Saverthevideo, Videosolo, Videofk 등의 사이트를 이용해 스트리밍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동일하며 스트리밍 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 주소를 사이트에 붙여 넣으면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되어 클릭하면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