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에서 소리가 나서 자꾸 신경이 쓰이고 시선을 뺏기는 것이 싫은 사용자는 대부분 휴대폰을 무음으로 설정해서 사용할텐데요.
특히 무음 모드는 내가 필요할 때만 휴대폰을 만지게 되어 불필요한 앱의 알림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스마트폰 디톡스를 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음 모드로 설정하면 중요한 전화가 왔을 때 화면을 보지 않는 이상 알아채기 어려운 단점이 있는데요.
이렇게 평소에 무음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지만 전화는 진동으로 울려서 사용자가 알게 설정하고 싶을 때 빅스비루틴을 이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빅스비루틴으로 무음 모드에서 전화만 진동으로 설정
빅스비루틴을 이용하면 휴대폰이 특정 조건에 부합할 때 특정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들 수 있는데요.
휴대폰이 “무음 모드일 때 전화가 오면” 이라는 조건을 설정하고 전화를 진동으로 울리게 설정하면 됩니다.
무음 모드일 때 전화가 오면 조건 설정
“모드 및 루틴”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 하단의 루틴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 버튼을 눌러 새로운 루틴을 추가합니다.
동작이 수행될 조건을 추가해야 합니다. “언제 실행할까요?” 조건을 터치한 다음 소리 모드를 선택합니다.
조건이 될 소리 모드를 “무음”으로 선택한 다음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전화가 올 떄” 조건을 추가해야 합니다. 조건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전화가 올 떄”를 선택한 다음 모든 발신자 또는 특정 발신자를 선택 후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 무음 모드에서 모든 전화를 진동으로 처리하려면 “모든 발신자”를 선택하고 특정 전화만 진동으로 울리게 하려면 “특정 발신자”를 선택 후, 연락처에서 진동으로 울릴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전화가 오면 진동 모드 동작 설정
“이 루틴으로 실행할 동작 추가하기” 버튼을 터치한 다음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합니다.
옵션에서 소리 모드와 음량을 터치한 다음 소리 모드를 진동으로 설정합니다. 벨소리, 알림, 시스템 음은 모두 0%로 두어 소리가 울리지 않게 합니다.
루틴이 모두 설정되었으면 “저장” 버튼을 누른 후 루틴 이름을 “무음일 때 전화 진동”과 같이 알아보기 쉽게 지정합니다.
설정을 마친 후, 휴대폰이 무음일 때 전화가 오면 진동이 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