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금융소득 조회하는 방법, 2천만원 미만 상세 내역 확인

금융

주식 투자를 하면서 받은 배당이 1년에 2천만원을 넘아갈 경우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가 되고 매년 5월에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신고를 통해서 금융소득분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주식 배당은 1년에 배당금이 성장하는 경우도 있고 배당을 달러로 받는 경우 달러의 환율 변동폭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금융소득종합과세에 들어가고 싶지 않은 경우 비중을 조절해야 하는데요.

금융소득은 주식 배당 뿐만 아니라 은행에 예치한 예적금 이자도 포함되며 2천만원을 넘길 경우 홈택스에서 상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천만원 미만일 경우 홈택스에서 금융소득분에 대해 조회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용하는 증권사와 은행에서 일일히 직접 확인을 해야 합니다.

KB증권 금융소득 조회하기

KB증권 금융소득 조회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설명 하지만 PC에서 HTS를 통해서도 금융소득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조금 다르지만 메뉴가 동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b증권 배당 금융소득 조회하기 1
  1. M-able 앱을 연 다음 로그인합니다.
  2. 메뉴를 터치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자산·뱅킹을 터치합니다.
  3. 세금관리 > 과세소득현황으로 이동합니다.
Kb증권 배당 금융소득 조회하기 2
  1. 과세소득현황 화면 상단에 연도를 선택하면 1년동안 받은 이자 및 배당소득 총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가 아닐 경우 여유 한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소득 현황 보기를 터치하면 계좌별로 소득금액이 표시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