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트인 워드프레스 리비전 플러그인 – Revision Control에서 플러그인을 통해 리비전의 갯수를 조정해서 데이터베이스가 낭비되지 않고 최소한의 리비전을 저장하는 설정을 해봤는데요.

이번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리비전의 갯수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p_revisions

wp-config.php 수정

wp-config.php 파일을 연 다음 위의 코드를 삽입하면 끝입니다. 마지막의 숫자가 리비전 갯수를 지정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편한대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리비전을 저장하지 않으려면 숫자 대신 false를 입력해서 아예 저장이 되지 않게 할수 있습니다.

  • 보리아빠

    우선 포스팅 내용과 상관은 없으나 관련된 포스팅이 없어서 여기에 댓글을 다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
    익스트림 매뉴얼 포스팅을 보면서 워프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관련 포스팅을 준비하다 보니 다국어로 시작해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매거진 테마로 골라놓은게 우연찮게 여기 테마와 똑같은 Newspaper더군요. 🙂

    그래서 혹시나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혹시 이 테마를 사용하시면서 wpml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신 적이 있나요?
    테마 개발자 말로는 사용은 가능하다 100% 최적화되지는 않았다고 하던데 혹시 wpml이나 polylang같은 플러그인을 이 테마와 사용해보셨느지 궁금해서요.

    • PG

      안녕하세요 보리아빠님
      댓글 보고 polylang을 테스트 사이트에서 테스트 해보니 각 페이지별로 메뉴 할당, 포스트 분류등은 잘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테마 자체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을 사용했을때 각 언어별로 페이지에 출력되는 글(예를 들어 404 에러 메시지 같은) 은 플러그인에서 지원하지 않아 기본을 영어로 해야 할것 같습니다.

      Polypang에서 지원하는 각 언어별 사이트 제목, 날짜/시간 형식, 위젯 이름등은 잘 작동합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 플러그인이라 꼼꼼하게 테스트 하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보리아빠

        답변 감사드립니다~
        polylang이 그정도면 wpml도 비슷한 수준으로 적용이 될 것 같네요.
        테마 자체의 번역 기능이 po파일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그런 문제가 생기는군요.
        어젯밤에 테마 suppot forum에서도 확인해보니 위젯상의 문제도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다국어사이트는 역시 플러그인보다는 멀티사이트가 속도나 안정성 면에서는 더 좋은 것 같네요.
        아니면 다른 매거진 테마를 알아봐야겠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거듭 감사합니다 🙂

        • PG

          저도 공부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